그룹 아이즈원./ 사진제공=오프더레코드, 스윙엔터테인먼트
그룹 아이즈원./ 사진제공=오프더레코드, 스윙엔터테인먼트


그룹 아이즈원이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다.

지난 15일 오후 6시 발매된 아이즈원의 ‘Oneiric Diary‘(이하 '오나이릭 다이어리')는 이날 오후 8시 멜론, 지니, 벅스, 소리바다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오나이릭 다이어리'의 타이틀곡 ‘환상동화(Secret Story of the Swan)’는 멜론 실시간 차트엔 이날 오후 7시 2위로 진입했다. 이후 1위로 순위가 상승한 것. 뿐만 아니라 '환상동화'를 포함한 '오나이릭 다이어리' 수록곡 8곡이 전곡 차트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16일 오전에도 '환상동화'는 1위를 지켰다. 이날 오전 7시 기준 '환상동화'는 여전히 멜론, 지니,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다.

'오나이릭 다이어리'는 ‘환상 일기’라는 주제로 꾸며졌으며 ‘함께 꿈꾸면 그 꿈은 현실이 된다’는 메시지가 곳곳에 담겼다.

아이즈원은 발매 당일 오후 4시엔 트위터 블루룸 라이브로 팬들과 소통했고, 8시엔 엠넷 '컴백쇼'를 진행했다.

아이즈원은 앞서 ‘라비앙로즈’-‘비올레타’-‘피에스타’로 이어지는 플라워 시리즈(FLOWER series)로 역대 걸그룹 초동 신기록 경신, 일본 오리콘 해외 음반 랭킹 1위, 전 세계 각종 음원사이트 및 국내 음악 방송 1위 등의 성과를 일궜다. 이번 '오나이릭 다이어리'로도 파죽지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