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트레저 방예담./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트레저 방예담./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YG 신인 보이그룹 트레저 방예담의 첫 솔로곡 제목 '왜요 (WAYO)'가 공개된 가운데 이 노래의 작사·작곡에 위너 강승윤과 AKMU 이찬혁이 동참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28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에 방예담의 디지털 싱글 타이틀 포스터를 게재했다.

강승윤은 '왜요 (WAYO)'의 작사·작곡에 참여하는 화끈한 지원사격에 나섰고, 이찬혁은 작사에 힘을 보탰다. YG 실력파 프로듀서 FUTURE BOUNCE는 작사·작곡·편곡을 모두 맡았고, Andrew Choi가 작곡진에 합류해 완성도를 높였다.

YG 측은 "7년간 연습생으로 땀 흘리며 데뷔를 꿈꿔오던 방예담을 위한 선배 가수들의 열렬한 응원 덕분에 한 번만 들어도 중독될 만큼 귀에 감기는 좋은 음악이 탄생했다"며 “독보적인 방예담 특유의 감미로운 보컬과 아름다운 감성이 깃든 가사·멜로디가 잘 어우러진 곡이다”라고 전했다.

방예담의 솔로곡 '왜요 (WAYO)'는 오는 6월 5일 오후 6시 발매된다. 본격적인 활동을 앞둔 트레저 데뷔 프로젝트의 일환인 셈. YG 측은 "트레저 데뷔에 앞선 6월, 팬들에게 깜짝 선물로 공개하는 곡"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트레저의 메인 보컬 방예담은 2012년 'K팝스타 시즌2'에 출연, 11살 나이에 준우승을 차지한 후 YG에서 약 7년 동안 음악적 기량을 갈고닦았다. 그는 'YG보석함'에 참가해 경연 내내 '천재보컬'다운 뛰어난 실력을 뽐냈고, 보컬 포지션 1위를 기록하면서 트레저 멤버로 최종 발탁됐다.

7월 데뷔를 확정한 트레저는 최현석 지훈 요시 준규 마시호 윤재혁 아사히 도영 하루토 박정우 소정환 방예담으로 구성된 12인조 보이그룹이다. 빅뱅, 위너, 아이콘에 이은 YG의 차세대 그룹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들은 7월부터 올 연말까지 3~4차례에 걸쳐 신곡을 발표할 계획이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