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신인상 10관왕' 달고 더 높이 비상 [종합]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또 한 번 도약했다. 멤버들의 개성이 뚜렷하게 보이는 것은 물론이고 각자의 색깔이 다채롭게 어우러져 영롱하게 빛났다.특히 멤버들은 처음으로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을 수록하며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아티스트임을 증명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18일 오후 서울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꿈의 장: 이터너티(ETERNITY)' 쇼케이스를 열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쇼케이스로 진행됐다.

'꿈의 장: 이터너티'는 데뷔 앨범 '꿈의 장: 스타(STAR), 첫 번째 정규앨범 '꿈의 장: 매직(MAGIC)'에 이어 소년들이 성장하며 겪는 경험들을 이야기로 풀어냈다. 현실의 벽에 부딪히고, 친구들과 갈등을 경험하기도 하지만 서로가 함께했던 시간만큼은 영원하기를 바란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세계가 불타버린 밤, 우린… (Can’t You See Me?'을 포함해 '드라마(Drama)' '동물원을 빠져나온 퓨마' '이터너티(‘Eternally)'와 첫 리메이크곡 '샴푸의 요정'과 다섯 멤버들의 첫 자작곡 '거울 속의 미로' 등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세계가 불타버린 밤, 우린… (Can’t You See Me?)'은 트렌디한 팝 장르. 가사에는 친구들과 함께한 마법 같은 순간이 끝난 뒤 마주한 현실을 '세계가 불타버린 밤'으로 표현해 소년들의 혼란스러운 감정을 전한다.
'컴백'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신인상 10관왕' 달고 더 높이 비상 [종합]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스토리 있는 안무와 화려한 퍼포먼스가 장점인 그룹. 이번에도 역시 짜임새 있는 퍼포먼스를 구성했다. 연준은 "우정과 믿음이 깨진 후의 모습을 안무로 표현했다. 멤버들이 뒤를 돌아서 손가락으로 크로스 모양을 만든다던가, 싸우고 나서의 모습을 표정 연기와 손짓 혹은 몸 주변을 터치하는 동작으로 포인트를 줬다"고 설명했다.

'거울 속의 미로'는 범규가 공동 프로듀서로 이름을 올리고 멤버 전원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연습생 때 이야기가 담긴 곡이라 더욱 의미가 크다. 노래를 쓴 범규는 "연습생 때 월말 평가가 제일 힘들었다. 제일 늦게 합류해서 따라가는 것에 대한 압박이 있어 힘들었다. 거울을 보고 연습을 하는데 거울 속 모습이 내가 아닌 것 같고, 미로에 갇힌 느낌이 들었다. 탈출구를 모르는 혼란스러운 느낌에 곡을 썼다"면서 "방시혁 PD님이 노래를 듣고 수록해도 좋겠다고 해서 수록하게 됐다. 힘든 시절을 멤버들과 극복을 하고 그 시절 만든 노래를 앨범에 수록하게 됐다는 게 신기하고 좋다"고 밝혔다.

휴닝카이는 "기쁘면서 떨렸다. 연습생 때부터 자작곡에 대한 욕심이 있었는데 만든 곡을 많은 사람 앞에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며 "작업하는 동안 멤버들에게 긍정적인 자극을 받아서 듣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곡을 쓰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자작곡 계획도 함께 밝혔다. 연준은 "멤버들 모두 틈틈이 곡 작업을 하고 있다. 다음 앨범에도 수록하고 싶어서 노력을 하고 있다. 팬들을 위해 준비하 자작곡 선물이 있다. '거울 속의 미로'처럼 우리의 이야기를 담은 노래인데, 앨범이 아니라 다른 곳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팬들이 꼭 들어봐 주셨으면"이라고 당부했다.
'컴백'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신인상 10관왕' 달고 더 높이 비상 [종합]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데뷔와 동시에 신인상 10관왕을 기록하며 루키로 떠올랐다. 컴백을 준비하며 부담감은 없었을까. 이에 대해 범규는 "감사한 만큼 책임감도 커졌다. 성장하고 발전된 모습 보여드리려고 노력을 많이 했다"고 대답했다.

휴닝카이는 "데뷔할 때는 신인상이 목표였는데, 정말 감사하게도 이뤄졌다. 현재는 차근차근 목표를 세우는 중"이라며 "음악을 통해 사람들에게 위로와 힘을 주는 것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가장 큰 꿈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수빈은 "이제는 신인 그룹이 아니라 2년차 그룹이다. 2년차에 걸맞는 모습을 보여드리려 한다. 지금까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라는 팀 이름을 알리는데 집중했다면, 이제는 멤버들 각각의 매력을 알리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4세대 아이돌'를 대표한다. 태현은 "컴백을 준비할 때 최선을 다하고 공감과 위로를 주도록 열정을 쏟아붓는다. 한 분이라도 우리의 노래로 공감과 위로를 받는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다"며 "4세대 아이돌이 10대와 20대를 노래하며 공감을 주는 의미라면 정말 감사한 타이틀로 받겠다. 우리는 아직 성장 중이다. 최선을 다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약속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꿈의 장: 이터너티' 전곡 음원은 오늘(18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