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 사진제공=EBS
펭수./ 사진제공=EBS


EBS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가 오는 21일 저녁 6시 모든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디지털 싱글 ‘빌보드 프로젝트 Vol. 1'을 공개한다. ‘빌보드 프로젝트 Vol.1' 앨범에는 힙합 아티스트 타이거 JK, 비지, 비비가 함께 참여했다.

EBS 1TV '자이언트 펭TV'에서는 펭수와 힙합 아티스트 타이거 JK, 윤미래가 이끄는 필굿뮤직의 컬래버레이션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빌보드 진출을 꿈꾸는 펭수는 프로젝트 음반의 첫 장르를 힙합으로 정하고, 한국의 힙합 대부 타이거 JK를 찾아 간다. 펭수의 일일 스승이 된 타이거 JK와 펭수의 랩 실력은 EBS 1TV에서 17일 저녁 7시 45분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펭수의 첫 음원 ‘펭수로 하겠습니다 (This is PENGSOO)’는 펭수의 빌보드 진출을 염원한 랩과 요들송이 돋보이는 곡이다. 타이거 JK, 비지, 비비가 함께 참여했다. ‘펭수로 하겠습니다 (This is PENGSOO)’의 음원 수익은 ‘세계 펭귄의 날’을 맞이하여 환경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펭수의 첫 앨범 발표에 대해 제작진은 “펭수의 꿈의 여정을 향한 큰 발걸음으로 생각하며, 향후 힙합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음악에 도전할 예정이다. 그동안 펭수의 음원을 기다려온 팬 분들에게 작은 선물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자이언트 펭TV'는 매주 월요일, 금요일 저녁 7시 45분 EBS 1TV에서 방송된다. 당일 저녁 8시에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 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