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 가가, 새 앨범 < Born This Way > 23일 전세계 동시 발매
23일 전세계 동시 발매" />
레이디 가가의 새 앨범 < Born This Way >가 23일 전 세계 동시 발매됐다. 올해 1월 1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신곡 및 새 앨범 발표 소식을 전했던 레이디 가가는 지난 2월 첫 싱글 ‘Born This Way’를 공개한 데 이어 3개월 만에 새 앨범을 정식으로 내놓았다.

레이디 가가는 53회 그래미시상식에서 3개 부문을 수상하며 첫 싱글 ‘Born This Way’를 처음 연주했고 이 곡은 곧바로 빌보드 싱글 차트 1위에 올라 5주간 정상을 지켰다. 또 이 곡은 공개 5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아이튠즈 역사상 가장 짧은 기간 동안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싱글로 기록됐다. 국내에서도 이 곡은 멜론, 벅스, 싸이월드 등 각종 디지털 차트에서 팝 부문 1위에 올랐다.

새 앨범 발매에 앞서 레이디 가가는 영국 BBC와의 인터뷰를 통해 새 앨범 < Born This Way >는 ‘일렉트로닉 팝, 서사시, 메탈이나 로큰롤, 그리고 힘찬 멜로디와 강한 댄스 비트의 결합’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이번 앨범에는 ‘Just Dance’, ‘Poker Face’, ‘Bad Romance’의 히트곡을 프로듀싱했던 레드원과 마룬 파이브의 최근 앨범에 참여했던 로버트 존 머트 랭, 디제이 셰도우 등 스타 프로듀서들이 참여했다.

글. 고경석 기자 kave@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