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서예진 기자 yejin@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서예진 기자 yejin@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가 풋풋한 소년들의 두 번째 이야기를 들고 돌아왔다. 한층 성숙해진 멤버들은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그룹 방탄소년단 선배님들이 달아준 날개를 활짝 펼 수 있도록 튼튼하고 듬직한 몸을 만들겠다”고 힘줘 말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21일 오전 11시 서울 신촌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첫 번째 정규 음반 ‘꿈의 장 : 매직(MAGIC)’의 쇼케이스를 열었다. 약 5개월 만에 컴백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첫 정규 음반이어서 더 열심히,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 무대 위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강조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번 새 음반에 지난 3월 발표한 데뷔 음반 ‘꿈의 장 : 스타(STAR)’에 이어 소년들이 성장하며 겪는 이야기를 녹였다. 타이틀곡 ‘9와 4분의 3 승강장에서 너를 기다려 (Run Away)’를 포함해 ‘뉴 룰스(New Rules)’ ‘간지러워 (Roller Coaster)’ ‘팝핀 스타(Poppin Star)’ ‘그냥 괴물을 살려두면 안 되는 걸까’ ‘매직 아일랜드(Magic Island)’ ’20cm’ ‘앤젤 오아 데빌(Angel Or Devil)’ 등 8곡을 채웠다.

리더 수빈은 “데뷔 음반에 이어 ‘별을 쫓는 소년들의 이야기’다. 나와 닮은 친구들과 함께하면서 벌어지는 마법같은 순간을 담았다”고 소개했다. 이어 태현은 “누구나 혼란스러운 사춘기 시절을 풀어내 많은 이들이 공감하실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서예진 기자 yejin@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서예진 기자 yejin@
타이틀곡으로 정한 ‘9와 4분의 3 승강장에서 너를 기다려 (Run Away)’는 뉴 웨이브(New Wave)가 더해진 신스 팝(Snyth Pop) 장르이다. 가사는 우리만의 특별한 마법의 공간으로 도망가자는 내용이며,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밝고 힘 있는 음색과 독특한 가사, 세련된 멜로디가 조화를 이룬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긴 타이틀곡 제목에 대해 “처음에 듣고 놀랐지만, 우리만의 색깔을 더 잘 표현해줄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았다”고 입을 모았다. 연준은 타이틀곡에 대해 “나와 친구들만 알고 갈 수 있는 공간, 우리에게만 허락된 승강장으로 도망가자는 이야기”라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New Rules’는 우리의 세상의 규칙은 우리가 새로 만들고 싶다고 말하는 곡이다. ‘간지러워 (Roller Coaster)’는 두렵지만 기분 좋은 순간을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느낌으로 표현했다. ‘Poppin Star’는 친구들과 장난을 치며 느끼는 기분을 재미있는 가사로 풀어냈다. ‘그냥 괴물을 살려두면 안 되는 걸까’는 게임 속 세상에서 계속 머물고 싶은 마음을 풀어낸 곡이다. ‘Magic Island’는 힘들 때 우리가 처음 만난 섬에서 우리의 이야기를 떠올린다는 내용을 담았다. ’20cm’는 훌쩍 자란 키만큼 좋아하는 사람을 향해 커져버린 마음을 솔직한 가사로 표현한 곡이며, ‘Angel Or Devil’은 내 안의 천사와 악마가 좋아`하는 사람을 두고 끝없이 싸움을 벌인다는 내용이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첫 정규 음반을 통해 신스 팝(Synth Pop), 어쿠스틱 팝(Acoustic Pop), 힙합(Hip Hop) 등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며 자신들만의 분위기로 재해석했다. 여기에 한층 강렬하고 힘 넘치는 안무를 보여줄 예정이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서예진 기자 yejin@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서예진 기자 yejin@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방시혁 대표 프로듀서와 방탄소년단이 이번 컴백을 앞두고 어떤 조언을 해줬느냐고 묻자 연준은 “방시혁 PD님은 회사만 믿고 열심히 하라고 해주셨다. 음반 준비와 관련해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면서 “방탄소년단 선배님은 바빠서 자주 만나지는 못했지만, 무대 위에서 마음껏 준비를 잘 하라고 해주셨다”고 답했다. 이어 “방탄소년단의 RM이 이번 음반의 콘셉트 트레일러 영상을 보고 ‘잘 나왔다’고 응원해주셨다”고 덧붙였다.

이어 태현은 “방탄소년단 선배님들은 항상 무대 위에서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셨다. 우리 역시 방탄소년단의 후배 그룹이라는 이름에 부끄럽지 않은 우리가 되겠다”고 힘줘 말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컴백을 앞두고 콘셉트 영상과 사진, 뮤직비디오 예고편, 음반 미리보기 영상 등을 연달아 공개하며 컴백에 대한 팬들의 기대를 한껏 끌어올렸다. 이번 새 음반의 목표에 대해 범규는 “오랜 시간 준비한 만큼 향상된 노래와 춤 실력, 완성도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며 “건강하게 활동하면서 많은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더 많이 만들겠다”고 했다.

휴닝카이는 “데뷔 음반으로 큰 사랑을 받은 것처럼 이번 정규 음반도 많이 좋아해주시면 좋겠다”며 “목표는 데뷔 때와 마찬가지로 신인상 수상”이라고 강조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날 오후 6시 새 음반을 발표하고, 오후 7시 Mnet에서 ‘컴백쇼’를 열며 본격 활동을 시작한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