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쏟아지는 신곡 중 놓치지 말아야 할 곡들을 모았다. Mnet ‘언프리티 랩스타3’ 우승 후 첫 솔로 음반을 내놓은 자이언트핑크와 감미로운 음색의 윤건, 21년 만에 뭉친 솔리드다. (정렬은 발매일순)

래퍼 자이언트핑크 / 사진제공=미스틱엔터테인먼트
래퍼 자이언트핑크 / 사진제공=미스틱엔터테인먼트
◆ ‘너를 사랑하진 않아’

아티스트 : 자이언트핑크

발매일 : 2018. 3. 19

허스키한 음색과 힘 있는 랩으로 ‘언프리티 랩스타3’에서 우승한 자이언트핑크. ‘너를 사랑하진 않아’로 자신의 음색을 제대로 살렸다. 한층 성숙한 분위기는 덤. 봄의 풋풋한 느낌이 나는 이 곡은 여리고 감성적인 자이언트핑크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가수 케이시가 피처링에 참여해 듣는 즐거움을 높인다.

사진제공=센토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센토엔터테인먼트

◆ ‘내 편’


아티스트 : 윤건

발매일 : 2018. 3. 21

가수 윤건이 자작곡 ‘내 편’을 내놨다. 따뜻한 리듬에 달콤한 가사로 오랫동안 사랑받은 그가 이 곡을 통해 다시 한번 진가를 드러냈다. 읊조리듯 한 윤건의 목소리로 시작하는 이 곡은 잔잔한 피아노와 어우러져 내내 차분한 분위기다. 무엇보다 윤건이 완성한 가사는 담담하게 가슴을 울린다.

그룹 솔리드 / 사진제공=솔리드
그룹 솔리드 / 사진제공=솔리드
◆ ‘Into the Light’

아티스트 : 솔리드

발매일 : 2018. 3. 22

21년 만에 뭉친 솔리드가 9곡을 실은 새 음반을 발표했다. 멤버 3명이 전곡의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했다. 솔리드 그 자체인 음반이다. 타이틀곡 ‘인투 더 라이트(Into the Light)’는 최근 흐름을 녹인 멜로디에 솔리드만의 음색과 감성도 살렸다. 흥겨운 리듬에 힘을 뺀 김조한의 목소리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21년이라는 공백을 단단하게 채웠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