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탑
틴탑
[텐아시아=이은호 기자] 그룹 틴탑이 독보적인 퍼포먼스로 돌아왔다.

틴탑은 2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예스24 무브홀에서 새 앨범 ‘내추럴 본 틴탑(NATURAL BORN TENTOP)’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타이틀곡 ‘아침부터 아침까지’와 수록곡 ‘5계절’의 무대를 공개했다.

앞서 틴탑은 니엘의 솔로 앨범 발매를 비롯해 연기, 뮤지컬, 예능 등 다방면에서 개인 활동을 벌여왔다. 약 9개월 만의 완전체 컴백. 다방면에서의 활동은 성장의 근간이 됐다. 특히 퍼포먼스의 발전이 괄목할 만하다. 멤버들은 ‘아침부터 아침까지’를 통해 ‘2배속 스텝’과 전매특허 칼군무 등 그 어느 때보다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침부터 아침까지’는 아침부터 아침까지 단둘이 함께 하고 싶다는 남자의 직설적이면서도 솔직한 고백을 유쾌하게 표현한 러브송이다. 틴탑의 감성적인 목소리와 화려한 스텝 퍼포먼스가 더해지면서 더욱 더 세련된 팝으로 완성됐다. 멤버들은 발바닥에 불이 난 듯 재빠르게 스텝을 바꾸는 고난도의 안무를 소화해내면서도 한 치 흐트러짐 없는 라이브 실력을 뽐냈다.
틴탑
틴탑
‘역대급 퍼포먼스’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을 만큼 화려한 무대였다. 멤버들 역시 안무에 대해서만큼은 자신감에 찬 모습이었다. 니엘은 “많은 걸그룹들이 컴백하고 있다. 그렇지만 우리는 그 가운데에서 청일점이 되어, 보이그룹만의 퍼포먼스를 선보일 것이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창조 역시 “우리의 무기는 춤이다. 퍼포먼스를 통해 여러분들의 눈을 즐겁게 해드릴 것”이라고 전했다.

여기에는 멤버들의 피나는 노력이 있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여간한 연습이 아니고서는 라이브는커녕 안무 소화도 힘들었을 터. 니엘은 “라이브를 소화하기가 정말 힘들었다. 하지만 방송 전까지 실력을 더 향상시켜서 완벽한 무대를 보이겠다”고 의지를 보였다. 리키는 “처음에는 ‘어떻게 하지’ 하며 걱정했다. 그런데 무대를 마치고 내려와서 모니터링을 해보면, 스스로의 모습에 무척 뿌듯한 마음이 생긴다”고 즐거운 듯 말했다.
틴탑
틴탑
음악적인 성장도 빼 놓을 수 없다. 니엘과 창조가 각각 ‘그 전화 받지마’와 ‘5계절’의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가능성을 예감케 한 것. 또 천지와 리키의 보컬 실력도 눈에 띄는 발전을 보였다는 전언이다. 창조는 “녹음이 굉장히 수월하게 진행됐다. 다들 실력이 많이 늘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니엘 역시 “솔로 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많이 얻었다. 덕분에 틴탑 활동에도 보탬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며 한층 성숙한 모습을 예고했다.

‘내추럴 본 틴탑’의 전곡은 지난 22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틴탑은 이후 ‘아침부터 아침까지’로 활발한 방송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이후 일본 부도칸과 국내 콘서트 무대를 통해 팬들과 만난다.

이은호 기자 wild37@
사진. 구혜정 기자 photonine@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