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시카
제시카
제시카

걸그룹 소녀시대의 확연한 입장차가 드러났다. 퇴출과 탈퇴, 엄연히 다른 뜻의 두 단어는 소녀시대를 갈라놓았다.

30일 새벽 제시카는 자신의 웨이보에 “다가오는 공식 스케줄을 기대하며 준비하고 있었다. 회사와 8명으로부터 오늘부로 저는 더 이상 소녀시대의 멤버가 아니다는 통보를 받았다”며 “저는 소녀시대 활동을 우선시하며 적극적으로 전념하고 있는데, 정당치 않은 이유로 이런 통보를 받아서 매우 당혹스럽다”는 글을 게재했다. 평소 데뷔 후 오랜 시간을 함께 했음에도 불화설 하나 없이 사이좋게 지내던 소녀시대기에 제시카의 글은 해킹이겠거니 생각했다.

하지만 이날 오전 제시카를 제외한 소녀시대 멤버들이 예정된 중국 심천 팬미팅 일정에 나서 사태의 심각성을 느끼게 했다. 이어 소녀시대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올 봄 제시카가 개인사정을 이유로 앞으로 한 장의 앨범활동을 끝으로 소녀시대 활동 중단을 알렸다고 밝혔다. SM 측에 의하면 소녀시대 멤버들과 소속사는 제시카를 설득했지만 제시카가 패션 관련 사업을 시작하고 소녀시대 활동에 대한 우선순위 및 이해관계가 충돌해 팀을 유지할 수 없는 상황에 이렀다고. 결국 소녀시대는 8인 체제로 가게 됐다.

이에 제시카는 1일 SM의 입장을 반박했다. 제시카에 따르면 멤버들이 자신과 협의했던 내용을 번복했고 일방적으로 팀에서 방출됐다는 것이었다. 제시카는 “저는 그 동안 소녀시대 멤버의 일원으로서 제 개인의 사생활이나, 사업에 앞서 소녀시대 활동을 가장 우선시 해 왔다”며 “팀을 위한 노력과 헌신에도 불구하고 소속사로부터 팀에서 나가달라는 통보를 받았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제시카와 소녀시대 측의 주장이 확연히 다른 것이었다.

신기한 점은 SM 측에서는 제시카가 소녀시대 활동을 중단하더라도 개인 활동에 대한 지원과 매니지먼트를 유지할 것이라 말했지만 제시카는 홍보대행사를 통해 자신의 입장을 전달했다. 소속사가 아닌 다른 창구로 자신의 의견을 보인 것이다.

제시카와 소녀시대 그리고 SM은 활동만 7년, 연습생 시절까지 합하면 약 15년을 함께 했다. 인생의 절반 가까이 함께한 그들이기에 너무나도 다른 입장 차이는 팬들을 비롯한 많은 이들을 안타깝게 하고 있다. 소녀시대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아는 최고의 걸그룹이다. 이들이 어떤 모습을 보일지, 갈등을 해소하고 예전과 같은 모습을 보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 팽현준 pangpang@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