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바운드' 강양현 역 안재홍 인터뷰
안재홍 /사진제공=(주)바른손이앤에이
안재홍 /사진제공=(주)바른손이앤에이
배우 안재홍이 영화 '리바운드'로 처음 호흡을 맞춘 장항준 감독에 대해 언급했다.

안재홍은 2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개봉을 앞둔 영화 '리바운드'(감독 장항준)와 관련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리바운드'는 2012년 전국 고교농구대회, 아무도 주목하지 않았던 최약체 농구부의 신임 코치와 6명의 선수가 쉼 없이 달려간 8일간의 기적 같은 이야기다. 2012년 대한농구협회장기 전국 중, 고교농구대회에서 부산 중앙고가 일궈낸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극 중 안재홍은 강양현 코치 역을 맡았다. 강양현 코치는 과거 전국대회 MVP 출신으로 공익근무요원으로 부산 중앙고 코치를 맡게 되는 인물.
안재홍 /사진제공=(주)바른손이앤에이
안재홍 /사진제공=(주)바른손이앤에이
이날 안재홍은 "장항준 감독님과 처음 연이 됐다. 그전에는 연이 없었다. 처음으로 작업을 하면서 뵙게 되고 알게 됐다. 찐한 시간을 보냈다. 촬영 끝나고 같이 여행도 갈 정도"라고 말했다. 이어 "인간적으로, 사람으로서 깊어진 시간이었다. 장항준 감독님과 작업을 하면서 동료나 지인들이 감독님에 관해서 물어보더라. 실제로도 재밌냐고 궁금해하더라. 실제로 그렇게 재밌다고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안재홍은 "저도 감독님을 방송으로 처음 뵀는데, 그 모습 그대로 현장에 유쾌한 에너지를 듬뿍 몰아주시는 분이었다. 제가 만나본 어른 중에 가장 젊은 어른이라는 생각이 들더라. 감독님을 뵈면서 저도 영화 혹은 작품 외적으로도 좋은 영향을 많이 받고 있더라. 감독님께서 삶을 바라보시는 시선에 대해서 옆에서 같이 대화도 많이 나눴다. 시간을 함께 보내면서 좋은 영향을 받았다"며 웃었다.

또한 "제가 느낀 건 장항준 감독님은 사랑받는 지휘자 같다. 배우뿐만 아니라 모든 스태프도 감독님을 좋아했다. 감독님도 그 영향을 충분히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긴장도 많이 풀어주시고 북돋아 주셨다. 촬영팀, 제작팀, 연출팀, 미술팀 등 각 파트를 신나게 만들어줬다. 계획했던 플랜 이상을 즐길 수 있는 현장으로 만들어주셨다. 높이가 올라가면 완급 조절을 해주셨다. 조율하시는 모습을 보고 지휘자 같았다"고 설명했다.

안재홍은 "감독님마다 성향이 다르지 않나. 제가 봤을 때 장항준 감독님은 굉장히 현명하시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현장 조율하는 능력에 대해 많이 좋았다. 같이 하면서 행복했다. 농구는 신체적으로 육체적으로 에너지 소모가 많은 스포츠다. 체력적으로 극한까지 가야 하는 스포츠인데도 모두가 감독님 덕분에 촬영장에서 심적으로 행복했던 현장이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안재홍이 출연한 '리바운드'는 오는 4월 5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