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김희원 인터뷰
배우 김희원 /사진 = 넷플릭스 제공
배우 김희원 /사진 = 넷플릭스 제공
배우 김희원(52)이 tvN 예능프로그램 '바퀴 달린 집'을 비롯해 자신의 삶에 대해 밝혔다.

22일 서울 종로구 소격동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감독 김태준)의 김희원 인터뷰가 진행됐다.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는 평범한 회사원이 자신의 모든 개인 정보가 담긴 스마트폰을 분실한 뒤 일상 전체를 위협받기 시작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스릴러다. 김희원은 스마트폰을 잃어버린 평범한 직장인 나미(천우희 역)와 나미의 스마트폰을 주운 연쇄살인마 준영(임시완 분)을 쫓는 형사 지만 역을 연기했다.

이날 김희원은 '바퀴 달린 집'에 대해 "사실 시즌1 할 때 처음에는 정말 끌려갔다. 그런데 이게 인기가 있으니까 또 하자고 그러더라. 그러고 보니 스태프들이 너무 고생을 하는 게 보이더라. 미안하고, 참 고생한다는 마음으로 시즌2를 했다. 시즌3부터는 사람들과 정들어서 계속 하게 됐다"며 미소 지었다.

"사실 저는 캠핑 같은 거 싫어했는데, 이걸 하면서 텐트 치는 법도 알아가고, 요리도 조금 친근감 있어지고 하더라고요. 요리는 성동일 형님이 또 잘하시죠. 예능도 적응이 안 됐는데 그래도 적응이 또 되더라고요. 캠핑카 운전도 좋았어요. 40km로 천천히 가서 좀 졸린 거 말고는 괜찮았어요."
배우 김희원 /사진 = 넷플릭스 제공
배우 김희원 /사진 = 넷플릭스 제공
영화가 스마트폰에 대한 주제를 담고 있는 만큼 스마트폰에 대한 이야기도 했다. 김희원은 "저는 그나마 아날로그적인 사람이라고 하는데, 사실 스마트폰 없이는 하루도 못 산다"며 "외우고 있는 전화번호가 하나도 없다"고 말했다.

"대사는 좀 길어도 10분 15분이면 외우는데, 이상하게 전화번호는 안 외워지더라고요. 최근엔 그래도 매니저 번호는 알아야겠다 싶어서 열심히 외우려고 했는데 또 안 외워져요. 제가 좀 잘 까먹는 편이거든요. 그리고 최근엔 문자를 받았는데 전화를 했더니 상대방이 놀랐다고 하더라고요? '아 그렇구나' 해서 이제는 통화 가능하냐고 묻고 전화를 해요."

김희원은 적어도 70세까지는 연기하고 싶다고 했다. 그는 "일을 할 때 제일 행복하다. 하는 순간에는 하기 싫은데 일을 한다는 건 행복"이라며 웃었다. "사실 60세만 넘어도 배역이 많지 않아요. 그래도 60은 아직 젊으니 70까지는 일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정년 퇴직도 70세로 해야하지 않나 싶어요. 아직 건강한데 심심하지 않나요? 사실 나이 먹고 연기할 때 나는 똑같은데 다른 사람들이 불편해 할 거 같아요."

일각에서 김희원에 대해 비율이 좋다는 칭찬이 있는데, 이와 관련 김희원은 "운동은 안하는데, 많이 안 먹어서 마른 편"이라며 "예전에는 라면 끓여먹고 밥도 말아 먹기도 하면서 많이 먹었는데 지금은 라면 하나만 먹어도 배부르다"고 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는 몸 관리를 꾸준히 해야겠다"며 오랜 동안 대중을 만나는 '장수 배우'가 되기를 꿈꿨다.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는 2월 17일 넷플릭스 공개됐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