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광 감독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박성광 감독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박성광 감독이 영화 '웅남이'를 통해 박성웅, 이이경, 최민수, 백지혜 캐스팅 라인업을 완성한 소감을 밝혔다.

13일 오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웅남이'(감독 박성광)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박성광 감독, 배우 박성웅, 이이경, 최민수, 백지혜가 참석했다.

'웅남이'는 반달곰이라는 특별한 비밀을 가진 사나이가 특유의 짐승 같은 능력으로 국제 범죄 조직에 대항하여 공조 수사를 벌어지는 코믹 액션 영화.

개그맨 박성광은 2011년 초 단편영화 '욕'을 연출했다. 이어 2017년 단편 영화 '슬프지 않아서 슬픈', 2020년 '돈릭스2'에서 진행한 영화 프로젝트 '끈'을 연출했다. 그에게 있어 '웅남이'는 첫 상업영화다.

이날 박성광 감독은 공개된 캐릭터 영상을 보고 "수없이 봐온 영상이다. 별다른 감흥은 없지 않을까 싶었는데 배우들과 같이 보니까 남다르다. 기분이 이상하다"고 털어놨다.

박성광 감독은 '웅남이'에 박성웅, 이이경, 염혜란, 최민수, 백지혜 등을 캐스팅해 라인업을 완성했다. 그는 "박성웅 선배님은 14~5년 전에 친분이 있었다. 선배님한테 '나중에 영화감독이 꿈이다. 선배님하고 꼭 영화를 하고 싶다'고 말씀을 드렸다. 그러고 나서 꿈을 실현하게 됐다. 글을 쓰면서도 선배님을 생각했다. 선배님이 안 하면 탄생할 수 없었다. 선배님을 생각하고 '웅남이'를 썼다. 이건 박성웅이다"고 말했다. 이를 들은 박성웅은 "제 실명이 박성웅남이다"고 힘을 보탰다.

박성광 감독은 "이이경 배우는 제가 작품을 한다고 제안하려고 했었다. 자기가 무조건 하겠다고 하더라. 형이 하면 무조건 하겠다고 했다. 캐릭터가 호감이 아니었는데, 자기가 한다고 해서 역할을 호감인 역할로 바꿨는데 이이경 씨가 하면서 극호가 된 캐릭터"라고 설명했다.

또한 최민수에 대해서는 "선배님이 색을 많이 덮어주셨다. 스케치만 있던 그림에 색을 많이 덮어주셨다. 이 역할 최민수 선배님이 아니었으면 밋밋한 빌런이었을 것. 선배님이 완성해줬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백지혜에 대해서는 "마지막에 캐스팅했다. 새로운 얼굴을 발굴하고 싶었다. '이게 진짜인가?', '꿈인가?', '현실인가?'라는 생각이 찍기 전, 찍으면서도 들더라. 꿈만 같았고, 부담 갖고 열심히 해야겠다 싶었다"고 전했다.

한편 '웅남이'는 오는 3월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