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화 '압꾸정' 포스터
/사진=영화 '압꾸정' 포스터


영화 '압꾸정'(감독 임진순)이 전 세계 32개국에 판매되며 본격 해외 개봉을 시작했다.

6일 배급사 쇼박스에 따르면 '압꾸정'이 32개국에 판매됐다. 지난 12월 1일 홍콩, 12월 2일 대만에서 개봉한 '압꾸정'은 다가올 12월 9일 미국과 캐나다, 12월 22일 싱가폴 개봉을 확정하고 내년 1월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개봉을 준비하고 있다. 일본에서도 내년 중 개봉을 계획 중이다.

'압꾸정' 북미 배급사 케이프라이트(Capelight)는 "마동석은 늘 화제의 중심에 서며 전 세계 팬들을 매료시켰고, 우리는 그가 출연한 영화에 큰 기대와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범죄도시2'에 이어 그의 코미디 영화 '압꾸정'을 소개할 수 있어 영광"이라고 밝혔다. 홍콩 배급사 에드코(Edko) 또한 "배우들 간의 멋진 앙상블과 더불어 마동석의 새로운 변신을 보여줄 코미디 영화"라고 했다.

대만 배급사 무비클라우드(MovieCloud)는 "마동석의 특출난 코믹 연기로 관객들은 즐겁고 유쾌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코믹한 요소와 폭소를 불러일으키는 장면들의 연속인 '압꾸정'은 꼭 봐야 할 영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브루나이, 베트남 배급을 맡은 퍼플플랜(Purple Plan)은 "러닝 타임 내내 유쾌하고 코믹한 경험을 선사하는 이 영화를 통해 관객들에게 웃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쇼박스 해외팀은 "'압꾸정'은 '범죄도시' 시리즈와 '이터널스'로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마동석의 최신작으로, 해외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일찌감치 해외 세일즈와 개봉이 확정된 작품"이라며 "현지 배급사들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조화가 만들어내는 유쾌한 코미디에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적극적인 현지 프로모션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압꾸정'은 샘솟는 사업 아이디어로 입만 살아있는 압구정 토박이 대국(마동석 역)이 실력 TOP 성형외과 의사 지우(정경호 역)와 손잡고 K-뷰티의 시조새가 된 이야기. 절찬 상영 중이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