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미트' 소은 역 이정현 인터뷰
이정현 /사진제공=(주)제이앤씨미디어그룹
이정현 /사진제공=(주)제이앤씨미디어그룹
배우 이정현이 절친 손예진, 성유리에 대해 언급했다.

이정현은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영화 '리미트'(감독 이승준)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했다.

'리미트'는 아동 연쇄 유괴사건 피해자 엄마의 대역을 맡은 생활안전과 소속 경찰 소은(이정현 분)이 사건을 해결하던 도중 의문의 전화를 받으면서 최악의 위기에 빠지게 되는 범죄 스릴러.

극 중 이정현은 소은으로 분했다. 소은은 납치된 아이를 찾아야 하는 엄마이자 경찰이다. 이정현은 아이를 위해 집념의 추격전을 벌인다.

이정현은 2019년 3살 연하 정형외과 의사와 결혼했다. 이어 올해 4월 첫 딸을 출산하며 '호랑이띠 맘'이 됐다.
이정현 /사진제공=(주)제이앤씨미디어그룹
이정현 /사진제공=(주)제이앤씨미디어그룹
이날 이정현은 "아이가 생기니까 매일 아침 큰 선물을 받는 기분이다. 오늘 나올 때도 힘들었다. 지각 안 해서 다행이다. 항상 아이를 보다가 10분씩 지각한다"고 말했다.

이정현은 절친인 손예진에게 임신 관련 조언도 해줬다고. 또한 성유리를 비롯해 곧 호랑이띠 맘과 정보를 공유한다고 했다.

이정현은 "(손예진에게) 조언이라기보다 '잘 먹으라'고 그 정도 이야기했다. 워낙 혼자서도 잘한다. 알아서 잘하고 야무져서 제가 이야기해줄 건 없더라. 잘 챙겨 먹는 게 중요하지 않나"라고 설명했다.

이정현은 "주변에 쌍둥이 엄마인 (성) 유리가 죽으려고 한다. 너무 힘들어한다. 일이 제일 쉬운 것 같다. 그래도 아이를 보면 너무 예쁘다. 한 번 웃어주면 힘들었던 게 다 없어진다. 행복하고 좋은 데 힘들기도 한다"고 털어놨다.

그뿐만 아니라 이정현은 "유리 쌍둥이도 호랑이띠 아이다. 곧 모임을 가질 예정이다. 코로나19 때문에 만나지는 못했다.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유리 쌍둥이가 제 아이보다 4개월 빠르다. 그래서 장난감 같은 거 물려받기로 했다. 옷도 유리 아이들이 더 커서 '옷도 빨리 넘겨'라고 하기도 했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한편 '리미트'는 오는 31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