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호 /사진제공=써브라임에이전시
송강호 /사진제공=써브라임에이전시
배우 송강호가 영화 '브로커'에서 호흡을 맞춘 이지은(아이유)에 대해 언급했다.

송강호는 8일 오후 화상 인터뷰를 통해 '브로커'(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브로커'는 베이비 박스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게 된 이들의 예기치 못한 특별한 여정을 그린다.

'브로커'는 일본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지만, 한국 제작사 영화사 집이 제작을 CJ ENM이 배급을 맡은 한국 영화다. 특히 '브로커'는 송강호에게 제75회 칸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안겨준 작품이다.
송강호 /사진제공=써브라임에이전시
송강호 /사진제공=써브라임에이전시
이날 송강호는 "첫 장면을 부산에서 찍었다. 지은 씨가 밤새우면서 덜덜 떨면서 하는 걸 보고 안쓰럽기도 했다. 그때부터 좋은 작품이 나올 거라고 생각했다. 지은 씨의 강단 있는 용기와 고레에다 감독님, 스태프들의 열정이 그 밤을 밝히더라. (브로커가) 좋은 영화라는 걸 확신이 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지은 씨가 '브로커'에 출연한다고 해서 놀랐다. 잘 아시겠지만 지은 씨는 가수로서도 성공한 슈퍼스타다. 저도 팬이었다. 드라마 '나의 아저씨', '최고다 이순신'을 시작으로 안 본 드라마가 없을 정도로 팬이다. 같이 한다고 해서 놀라고 탄성이 나왔다. 잘할 것 같았다. 제 예상보다 수십 배는 더 잘한 것 같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송강호는 강동원, 이주영과 함께 '이지은의 팔레트'에 출연했다. 그는 "처음 출연했다. 첫 인사가 '제가 어울리는 자리가 아닐 텐데 겁난다'고 했다. 어떻게 봐줄지 모르겠지만, 예쁘게 봐달라고 인사했던 기억이 있다. 지은 씨에게 깜짝 놀랐다. 말도 논리정연하게 잘한다. 나이에 비해 삶의 깊이나 시선들이 예사롭지 않다. 알면 알수록 이지은이라는 사람이 대단한 배우라는 생각이 들더라"고 전했다.

한편 '브로커'는 이날 개봉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