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질' 이호정./ 사진제공=NEW
'인질' 이호정./ 사진제공=NEW
개봉 이후 8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하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인질'이 '빌런' 이호정의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인질'은 어느 날 새벽, 증거도 목격자도 없이 납치된 배우 황정민을 그린 리얼리티 액션스릴러.

26일 '인질' 측은 극 중 '샛별' 캐릭터로 열연한 이호정의 스틸을 최초로 공개했따. 이호정은 2012년 모델로 데뷔해 영화 '청년경찰'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 등을 통해 꾸준히 연기 활동을 이어오다, 최근 JTBC 드라마 '알고있지만'에서 인상적인 연기력과 대체 불가한 매력으로 남녀노소 모든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인질' 이호정, 빌런 '파격 변신'…"황정민과 촬영 꿈만 같은 순간"
이런 가운데 이호정이 '인질'을 통해 데뷔 이래 처음으로 빌런 역할을 맡았다. 그가 연기한 캐릭터 '샛별'은 빌런 조직의 브레인으로, 주로 사제 총과 사제 폭탄 제조를 담당하는 인물. 공개된 캐릭터 스틸에서처럼 그는 인질로 잡혀온 황정민을 못마땅하게 여겨 시종 매의 눈으로 그를 감시할 뿐만 아니라, 거친 말로 시비를 걸며 그를 막 대하는 데에 거리낌이 없다. 이처럼 '샛별'이라는 캐릭터는 배우 이호정을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놀랄만한 파격적인 연기 변신이다.

이호정은 "황정민 선배님과 함께 촬영하게 된 것 자체가 꿈만 같은 순간이었다. 매 순간 떨리고 긴장됐었던 촬영이었지만, '샛별'의 성격에 맞게 '너는 아무 것도 아니야'라는 마인드를 중점적으로 연기했다"라고 말하며 처음으로 빌런 캐릭터를 연기한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배우로서 또 다른 도전에 나서는 이호정, 그의 인생 캐릭터가 '인질'을 통해 새롭게 갱신될 예정이다.

'인질'은 개봉 이후 박스오피스 1위와 예매율 1위를 이어가며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