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29일 호텔서 사망
평소 우울증 치료, 갑작스러운 비보
1986년 아역 데뷔, 강단있는 연기로 인기
故 전미선./ 사진=텐아시아DB
故 전미선./ 사진=텐아시아DB
배우 고(故) 전미선이 세상을 떠난 지 2년이 됐다.

고 전미선은 2019년 6월 29일 전북 전주의 한 호텔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향년 49세. 이날은 연극 '친정엄마와 2박3일' 공연 당일이었다. 당시 매니저는 전미선과 연락이 닿지 않자 호텔 측에 협조를 구하고 객실로 들어갔다. 119 구급대가 출동했지만 전미선은 이미 숨을 거둔 뒤였다.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으며 경찰은 전미선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봤다. 소속사에 따르면 전미선은 평소 우울증으로 치료를 받아왔다.

당시 전미선은 연극, 영화 등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었다. 영화 '나랏말싸미' 개봉을 앞두고 있었고, KBS2 드라마 '조선로코-녹두전'에도 출연할 예정이었다. 갑작스러운 비보로 연예계는 물론 대중도 충격에 빠졌다.
故 전미선, 오늘(29일) 2주기…여전히 아름다운 ★ [종합]
전미선은 1986년 MBC '베스트극장'을 통해 아역 연기자로 데뷔해 고등학교 3학년 때인 1989년 KBS 드라마 '토지'로 얼굴을 알렸다. 이후 드라마 '태조 왕건', '야인시대', '인어아가씨', '에덴의 동쪽', '제빵왕 김탁구', '해를 품은 달', '구르미 그린 달빛', 영화 '번지 점프를 하다'. '살인의 추억', '마더', '나랏말싸미' 등에 출연했다.

특히 전미선은 스크린, 안방극장, 무대를 가리지 않고 인상적인 연기로 감동을 선사했다.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에서는 아들을 찾기 위해 분투하는 애틋한 어머니의 모습을 보여줬고, '해를 품은 달'에서는 도무녀 장씨 역으로 강렬한 카리스마를 선보였다. 깊이 있고 강단 있는 연기, 단아한 이미지로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고인은 2006년 12월, 1살 연상의 영화 촬영감독 박상훈 씨와 결혼했다. 슬하에 1남을 두고 있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