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유아인 / 사진제공=UAA
배우 유아인 / 사진제공=UAA
배우 유아인이 영화 '#살아있다'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박신혜를 칭찬했다.

17일 오후 서울 소격동의 한 카페에서 영화 '#살아있다'의 개봉을 앞둔 배우 유아인을 만났다. 유아인은 이 영화에서 좀비의 습격으로 인해 아파트에 고립된 생존자 오준우 역을 맡았다.

유아인은 이번 영화를 통해 박신혜와 처음 연기 호흡을 맞췄다. 박신혜는 또 다른 생존자 김유빈 역을 맡았다. 유아인은 박신혜에 대해 "주도적이라는 느낌이 아주 강했다"고 말했다. 이어 "내 선입견을 깨주는 순간도 있었다"며 "용감하고 몸을 사리지 않고 자기 주장을 확실히 펼치는 배우였다"고 칭찬했다.

어떤 선입견이었느냐고 묻자 유아인은 "선입견이라기보다 기우가 있었다"고 말했다. 극 중 오준우와 김유빈은 서로 마주보고 있는 아파트 안에서 각자 살아남게 됐는데, 두 사람은 창문을 통해 서로의 생존을 확인하게 된다. 이에 유아인은 "혼자 오래 활영하다보니 누가 나와도 부담스럽지 않을까, 연결이 자연스러울까 걱정했다"며 "현장 편집본에서 내 얼굴만 주구장창 보다가 박신혜 씨가 맞은편에 등장하자 그 순간 안정감이 느껴졌다. 본질적으로 가진 힘이 있는 배우"라고 말했다.

'#살아있다'는 원인불명 증세의 사람들이 공격을 시작하며 도시가 통제 불능에 빠진 가운데 모든 연락 방법이 끊긴 채 아파트에 고립된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생존 스릴러. 오는 24일 개봉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