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백' 박상현 감독 "신혜선-배종옥, 닮은꼴 모녀 역할로 제격이었다"
영화 '결백'의 박상현 감독이 신혜선과 배종옥을 모녀로 캐스팅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4일 오후 서울 한강로동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결백'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박상현 감독과 배우 신혜선, 배종옥, 허준호, 홍경, 태항호이 참석했다.

신혜선은 엄마의 결백을 입증하기 위해 직접 변호에 나서는 딸 안정인 역을 맡았다. 배종옥은 치매에 걸린 엄마 채화자로 분했다. 박 감독은 “여성 캐릭터가 주축이 되는 추적극을 만들고 싶었다. 긴장감을 놓치지 않으면서 다채로운 캐릭터들의 에너지가 표현되길 바랐다. 장르적인 긴장감을 촘촘히 다루고 영화적 재미를 살리고 싶었다”고 밝혔다.
'결백' 박상현 감독 "신혜선-배종옥, 닮은꼴 모녀 역할로 제격이었다"
박 감독은 “시나리오를 쓰던 당시 신혜선 씨가 출연하던 ‘비밀의 숲’ 보게 됐고, 딕션이나 감정이 좋았다”고 밝혔다. 또한 “신혜선 씨가 합류한 후 신혜선 씨와 닮은 엄마 역으로 누가 좋을까 생각하다가 배종옥 선배님이 생각났다”며 “팬심으로 시나리오를 드렸는데 선배님이 인텔리하고 지적인 역할을 많이 하셔서 조심스러웠다. 선배님은 연기에 대한 갈증이 있다면서 흔쾌히 수락했다”고 전했다.

'결백'은 아버지의 장례식장에서 벌어진 막걸리 농약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치매에 걸린 어머니 화자(배종옥 분)가 지목된 가운데, 딸인 변호사 정인(신혜선 분)이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는 이야기. 오는 10일 개봉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