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로건’ 스틸컷
‘로건’ 스틸컷
슈퍼히어로 영화 최초로 베를린국제영화제 초청, 월드 프리미어 상영을 통해 전 세계 최초 공개되는 영화 ‘로건'(감독 제임스 맨골드)이 휴 잭맨의 마지막 작품을 아쉬워하는 국내 팬들의 메시지가 담긴 모자이크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에서 단연 눈길을 사로잡은 것은 포스터를 가득 메운 글자들이다. 기존에 볼 수 없던 울버린, 강력한 힐링팩터 능력이 사라져 상처 입고 지친 로건의 얼굴 위에 빼곡히 채워진 내용이 궁금증을 자극한다. 휴 잭맨의 마지막 영화를 기리는 기념비로 제작된 이번 모자이크 포스터는 17년 동안 9편의 작품에서 울버린으로 활약한 휴 잭맨에 대한 격려와 그의 마지막 작품에 대한 아쉬움이 녹아 든 국내 팬들의 메시지로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특별함을 더한다.

모자이크 포스터 속의 메시지들은 지난 2일부터 ‘로건’의 공식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 ‘로건에게 전하고 싶은 마지막 메시지’라는 타이틀로 오픈 10일 만에 1,200여명의 팬들이 참여하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국내 팬들의 진심 어린 메시지가 들어간 이번 모자이크 포스터는 지난 17일부터 3월 3일까지 약 2주간 CGV 여의도와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특별 전시회로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가한 팬들에게는 실제 제작된 포스터를 눈으로 볼 수 있는 기회를 전시회를 찾은 팬들에게는 색다른 로건의 포스터를 감상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휴 잭맨은 지난 ‘엑스맨’과 ‘울버린’ 시리즈 전편에 출연하며 슈퍼 히어로 사상 최장기간, 최다편수에 한 배우가 동일한 캐릭터를 연기한 진기록을 세우며 전 세계의 사랑을 받았다. 휴 잭맨은 “나는 울버린 캐릭터를 사랑한다. 나에게 가장 큰 기쁨을 선사해준 캐릭터이다”며 캐릭터에 대한 각별한 애정과 함께 “마지막 작품에 모든 것을 다 쏟아 부었다. ‘로건’은 지금까지 출연한 영화 중 가장 특별한 영화”라며 영화에 임한 남다른 각오와 자신감을 드러냈다. 과연 그가 마지막으로 선보일 새롭고 인간적인 ‘울버린’은 어떤 모습일지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로건’은 능력을 잃어가는 로건(울버린)이 어린 소녀 로라를 지키기 위해 모든 것을 건 대결을 펼치게 되는 감성 액션 블록버스터이다. 17년 동안 9편의 작품에서 울버린을 연기한 휴 잭맨을 비롯해 ‘엑스맨’ 시리즈 및 수많은 작품에서 깊이 있는 연기력으로 무게감을 더한 패트릭 스튜어트, 소년미와 남성미를 동시에 지닌 모델 출신의 배우로 전 세계 여심을 저격하는 할리우드 차세대 스타 보이드 홀브룩, 첫 영화 데뷔를 앞둔 다프네 킨 등 배우들의 연기 앙상블도 기대감을 더한다. ‘앙코르’로 제63회 골든글로브 작품상을 수상하고, ‘아이덴티티’, ‘3:10 투 유마’, ‘나잇&데이’로 깊이 있는 드라마부터 감각적인 액션까지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제임스 맨골드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국내에서는 오는 28일 전 세계 최초 전야 개봉한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