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주식회사
몬스터 주식회사

12년 만이다. <몬스터 주식회사>의 주인공 설리와 마이크가 <몬스터 대학교>를 들고 12년 만에 돌아왔다. 시간은 흘렀지만, 그들에게서 세월의 흔적은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 <몬스터 대학교>는 <몬스터 주식회사>의 프리퀄이니 말이다. 25일 북미박스오피스모조에 따르면 픽사의 열세 번째 장편 애니메이션 <몬스터 대학교>는 21일부터 23일까지 8,242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1위에 올랐다. 이는 픽사 작품 중에서 <토이스토리 3>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오프닝이다. 전편 <몬스터 주식회사>보다는 2,000만 달러 정도 높은 수익이기 하다. 하지만 평단의 평가에서는 상위권 진입에 실패했다. 기존 픽사의 많은 작품들이 90%가 넘는 평점을 받아든 것에 비해 <몬스터 대학교>는 70%후반~80%초반대(로튼토마토 기준)에 머물고 있다.이는 전작 <메리다와 마법의 숲>과 비슷한 수준의 평점으로, <카 2> 이후 ‘예전만 못하다’는 소리를 듣고 있는 픽사로서는 아쉬울 것으로 보인다. 물론, 픽사의 ‘평작’은 다른 스튜디오 작품에 비하면 ‘수작’이지만.

픽사 오프닝 기록
픽사 오프닝 기록
픽사 오프닝 기록

정상 등극에는 실패했지만 브래드 피트 주연의 <월드워Z>는 아쉬울 것 없는 주말을 보냈다. 영화는 모조가 예상한 오프닝 성적을 훌쩍 뛰어넘으며 2위로 데뷔했다. 같은 기간 <월드워Z>가 벌어들인 수익은 6,641만 달러. 1위에 오르지 못한 영화 중 역대 두 번째로 높은 기록이라고 하니, <월드워Z>가 얼마나 선전했는지 가늠할 수 있다. 이는 브래드 피트에게도 의미 있는 성적이다. 브래드 피트는 이 영화로 자신의 최고 오프닝 기록을 갱신했다. 지금까지 그의 최고 오프닝 작품은 <미스터 & 미세스 스미스>였다. 기대 이상의 흥행에 고무된 파라마운트는 속편 제작 카드를 다시 꺼내드는 분위기다. <월드워Z>는 당초 3부작을 염두하고 제작에 착수했지만, 과도한 제작비와 흥행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3부작 계획을 포기한 바 있다.

2013.6.21-23일 북미박스오피스
2013.6.21-23일 북미박스오피스
2013.6.21-23일 북미박스오피스

지난 주 1위였던 <맨 오브 스틸>은 신작들의 등장과 함께 3위로 하락했다. 4,128만 달러를 더한 <맨 오브 스틸>의 누적 수익은 누적 2억 1,007만 달러. 해외수익 1억 8,830만 달러를 더한 전세계 수익은 3억 9,837만 달러다. 여전히 북미성적에 비해 해외성적이 아쉬운 상태다. 4위부터 8위 역시 지난 주 2위부터 6위였던 영화들이 나란히 두 계단씩 내려앉아 자리했다. <디스 이즈 디 엔드>, <나우 유 씨 미: 마술사기단>, <분노의 질주: 더 맥시멈>, <더 퍼지>, <인턴십>이 그 주인공들이다.

[박스줌인] 〈몬스터 대학교〉, 수석 입학을 축하해요!
과 <화이트 하우스 다운>" />북한이 악의축으로 등장하는 <백악관 최후의 날>과 <화이트 하우스 다운>

이번 주에는 채닝 테이텀과 제이미 폭스가 손을 잡은 <화이트 하우스 다운>이 찾아온다. <인디펜더스 데이>, <투모로우>, <2012>를 만든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의 작품이니, 안 봐도 어떤 영화인지 짐작할 수 있을 게다. 북한 테러집단의 폭격 속에서 딸과 대통령을 구해야 하는 처지에 놓인 한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다. 북한 출신의 테러리스트가 백악관을 공격해 대통령을 인질로 잡는다는 내용의 <백악관 최후의 날>도 그렇고, 요즘 할리우드에서 북한은 ‘동네북’같은 느낌이.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