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는 아름다워' /사진제공= SLL,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 콘텐츠지음
'현재는 아름다워' /사진제공= SLL,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 콘텐츠지음
오민석과 신동미가 이(李)가네에 또다시 경사를 안겨줄까. 산부인과를 찾은 이들 신혼부부의 스틸 컷이 공개돼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KBS2 주말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에서 윤재(오민석 분)와 해준(신동미 분)이 각종 우여곡절을 끝내고 결혼에 골인했다. 상견례를 치르고 결혼식 날짜까지 확정하고도, 예비 고부 갈등을 겪었던 경애(김혜옥 분)에게 ‘불도저 해결사’ 해준이 정면으로 솔직하고 뒤끝 없는 승부수를 띄운 것.

해준은 “우린 엘리베이터를 극복해야 하니 어머님 옆에 딱 붙어 있겠다”며 팔짱을 덥석 끼면서 안 좋았던 엘리베이터에서의 첫인상 극복부터 시작했다. 이어 결혼할 때 필요한 건 무엇보다 “어머니의 사랑”이라는 진심이 담긴 애교로 그녀의 마음을 움직였다. 그리고 감동의 결정타를 날렸다. 장례를 치른 친한 동생의 결혼식 참석을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경애에게 “윤재씨랑 살다 보면 무슨 일이 생길 텐데 잘 해결해 나가겠다”는 솔직한 각오를 밝혔기 때문. 든든한 예비 맏며느리 해준을 보는 경애의 눈빛엔 사랑이 가득했다.

그렇게 경애를 비롯한 온 가족의 사랑과 축복을 받으며 무사히 결혼식을 마친 윤재와 해준. 기다렸던 장남 윤재의 결혼에 이가네는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그런데 오늘(30일) 두 사람이 연이어 집안에 희소식을 가져다주려는 것일까.

공개된 스틸컷엔 윤재와 해준이 산부인과를 방문한 장면이 담겼다. 마흔 넘어 결혼하는 터라 아이에 대한 큰 기대는 없었던 두 사람. 진료실에서 담당의를 마주한 이들 신혼부부의 얼굴엔 긴장감이 역력하다. 그런데 선공개된 예고 영상 속 임테기의 주인공은 해준만을 염두에 두고 있지 않다. “흔들리지 않게 지키려고 한다”는 유나(최예빈 분)의 의미심장한 대사와 배제할 수 없는 가능성 미래(배다빈 분)까지, 경애가 꾼 태몽의 주인공은 누구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제작진은 “윤재가 집안의 장남인 만큼 어른들이 내심 손주까지 바라는 건 자연스러웠지만, 정작 당사자들은 아이에게 큰 의미를 두지 않기로 했다. 그런데 결혼까지 쾌속으로 나아간 윤재와 해준이 임신까지 초고속으로 성공한 것인지, 이가네 집안에 겹경사가 일어난 것인지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현재는 아름다워’ 35회는 30일 오후 8시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