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태양'./사진제공=MBC
'검은태양'./사진제공=MBC


올해로 창사 60주년을 맞은 MBC가 신설한 ‘금토 드라마’ 대작 릴레이가 ‘검은 태양’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막을 올린다.

MBC가 금토 드라마를 선보이기는 이번이 처음. 주말의 실질적인 시작 시간대인 금요일 밤 10시와 토요일 밤 10시 주 2회 수준 높은 대작 드라마로 시청자 여러분을 찾아간다.

MBC의 새 금토 드라마 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등과 함께 주말권 최고 ‘황금시청라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오는 17일 첫 방송되는 ‘검은 태양’은 올해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꼽힌다. 배우 남궁민 주연의 블록버스터급 액션 대작으로 MBC와 국내 최대 OTT 플랫폼인 웨이브가 공동 투자했다.

‘검은 태양’은 실종됐던 국정원 최고 요원이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뜨린 내부 배신자를 찾아내기 위해 조직으로 복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국정원 최고 요원 한지혁 역에는 ‘믿보배’ 남궁민이, 한지혁의 국정원 동기이자 비밀을 간직한 범죄통합센터 팀장 서수연 역에는 배우 박하선이 출연한다. 국정원 엘리트이자 한지혁의 파트너 유제이 역에 '괴물신예' 김지은이 나서는 것을 비롯해 김병기, 이경영, 장영남, 유오성 등 이름만으로도 묵직한 존재감을 과시하는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한국형 블록버스터급 액션물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옷소매붉은끝동'./사진제공=MBC
'옷소매붉은끝동'./사진제공=MBC
오는 11월에는 본격 궁중 로맨스 사극 ‘옷소매 붉은 끝동’이 MBC 금토 드라마를 이어간다.

‘옷소매 붉은 끝동’은 자신이 선택한 삶을 지키고자 한 궁녀와 사랑보다 나라가 우선이었던 제왕의 애절한 궁중 로맨스 사극 드라마다. 제목인 ‘옷소매 붉은 끝동’은 궁녀가 입는 옷의 소매부분을 가리키는 표현으로 ‘왕의 여인’ 임을 뜻한다.

2019년 청춘 사극 바람을 불러온 ‘신입사관 구해령’ 이후 MBC가 2년 만에 선보이는 정통 로맨스 사극으로 강미강 작가의 동명 인기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어 주목된다.

완벽주의자 왕세손 이산 역에는 전역 후 한층 성숙해진 매력으로 돌아온 배우 이준호가 나서며,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선택하고자 하는 궁녀 성덕임 역에는 ‘사극 여신’ 이세영이 출연한다. 신분의 벽을 넘어선 이준호-이세영의 특급 궁중 로맨스가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배우 강훈은 훈훈한 외모 뒤에 서늘한 내면을 감추고 있는 홍덕로 캐릭터를 그릴 예정이다. 또 오랜만에 드라마에 출연하는 대배우 이덕화와 박지영, 장희진 등 시청자들로부터 오랜 사랑을 받아온 연기파 배우들의 출연도 눈여겨 볼 대목이다.
배우 김희선, 소지섭, 박해진./사진=각 소속사 제공
배우 김희선, 소지섭, 박해진./사진=각 소속사 제공
2022년 상반기에는 배우 김희선. 소지섭, 박해진 등 톱스타들이 연이어 MBC 드라마를 통해 시청자들을 만난다.

먼저 배우 김희선은 내년 상반기 편성을 확정한 금토 드라마 ‘내일’에 출연한다. ‘내일’은 사람을 살리러 온 특별한 저승사자들의 이야기로 동명 인기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김희선은 저승 독점기업 ‘주마동’ 혼령관리본부의 위기관리팀장인 저승사자 구련 역을 맡아 좌충우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배우 소지섭은 역시 내년 상반기 금토 드라마 편성이 확정된 본격 메디컬 서스펜스 법정물 ‘닥터 로이어’에 나선다. 소지섭은 조작된 수술로 모든 걸 빼앗기고 의료소송 전문 변호사가 된 천재 외과 의사 한이한 역을 맡아 과거 자신을 둘러싸고 벌어진 의문의 사건을 파헤친다. ‘닥터 로이어’는 부와 권력이 생명의 우선순위도 정할 수 있다고 믿는 비정한 세상을 향해 외치는 통쾌한 메디컬 법정드라마로 병원과 법정을 동시에 무대로 하고 있어 주목된다.

지난해 MBC ‘꼰대 인턴’으로 큰 사랑을 받은 배우 박해진은 내년 상반기 평일 미니시리즈 ‘지금부터, 쇼타임!’을 통해 시청자들을 만난다. 톡특한 제목으로 일찍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지금부터, 쇼타임!’은 귀신을 부리는 마술사가 여자 형사를 만나 심령수사로 사건을 해결하는 신개념 로맨틱 코미디물이다. 박해진은 귀신을 부리는 고용주이자 잘 나가는 마술사 차차웅 역을 맡아 특유의 스윗 연기를 펼칠 예정이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