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혁권, 아이를 잃어버린 아빠 조윤석 役
'아이를 찾습니다' 22, 23일 오후 9시 방송
'아이를 찾습니다' 배우 박혁권./사진제공=JTBC
'아이를 찾습니다' 배우 박혁권./사진제공=JTBC


배우 박혁권이 JTBC 드라마페스타 '아이를 찾습니다' 출연 이유를 밝혔다.

22일 오후 '아이를 찾습니다'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김영하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아이를 찾습니다'는 잃어버린 아이(조성민)를 11년 만에 되찾은 부부가 겪는 삶의 아이러니를 담은 작품이다.

조용원 감독은 "원작인 단편 소설 봤을때, 드라마로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연출을 하게 됐다. 아이를 찾는 다는 것에 중점을 둔 게 아니라 찾은 이후의 이야기들이 흥미롭게 느껴졌다" 밝혔다.

조 감독은 박혁권, 장소연 캐스팅 이유에 대해 "조윤석 캐릭터는 감정이 매우 복잡하기에 전형적인 아버지로 표현하지 않았으면 했고, 강미라 캐릭터는 아이를 잃어버리고 슬픔에 잠긴 모습을 극적이면서도 실감나게 그려줄 배우가 필요했다. 박혁권, 장소연 선배님 모두 너무 흔쾌히 출연에 응해줘서 너무 기뻤다"고 말했다.

아빠 조윤석 역을 맡은 박혁권은 "대본에 드러나 있는 감정 라인이 모든 배우들이 좋아할 만한 강한 표현들이 있어서 남 주기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연기하는데 중점을 둔 부분을 묻자 박혁권은 "조윤석 캐릭터에게 가장 중요한게 무엇인지, 근본적으로 표현해야 할게 뭔지 생각하며 많은 걸 덜어냈고, 목표점을 최소화시키자는 생각으로 임했다"고 말했다.

2부작 '아이를 찾습니다'는 3월 22일, 23일 오후 9시 방송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