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N '경이로운 소문', 오는 28일 첫 방송
장이 작가 "캐스팅, 너무 마음에 들어"
OCN 새 토일 오리지널 '경이로운 소문' 특별 포스터. /사진제공=OCN
OCN 새 토일 오리지널 '경이로운 소문' 특별 포스터. /사진제공=OCN
OCN 새 토일 오리지널 '경이로운 소문'의 원작자 장이 작가가 캐스팅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드러냈다.

'경이로운 소문'은 악귀 사냥꾼 '카운터'들이 국숫집 직원으로 위장해 지상의 악귀들을 물리치는 히어로물이다. 영원불멸의 삶을 위해 지구로 내려온 사후세계의 악한 영혼들과 괴력, 사이코메트리, 치유 등 경이로운 능력을 가진 카운터들의 이야기가 다이내믹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장이 작가는 서면 인터뷰를 통해 작품에 대한 솔직한 심정을 밝혔다. 그는 드라마화에 대해 "재밌고 감사하다"며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작가, 연출가, 배우들이 새롭게 해석하고 창작한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을 볼 수 있다는 게 기쁘다. 원작가인 나도 시청자 입장에서 다른 장르의 예술가들이 만든 작품을 만날 수 있다는 게 재밌다. 또한 애정과 성원으로 웹툰 '경이로운 소문'을 소문내준 독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이야기했다.

특히 이번 작품은 조병규(소문 역), 유준상(가모탁 역), 김세정(도하나 역), 염혜란(추매옥 역), 안석환(최장물 역), 문숙(위겐 역) 등 웹툰을 찢고 나온 싱크로율로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이에 장이 작가는 "캐스팅이 너무 마음에 든다. 연재 전 원작 캐릭터의 설정을 끈끈한 가족 같은 느낌으로 했는데, 제작진의 캐스팅에 대한 고민과 애정을 간접적으로 엿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난해 웹툰 '경이로운 소문' 시즌1을 끝내고 휴재에 들어갔을 때 아내와 함께 드라마를 보고 있었다. 그때 어떤 배우의 연기를 보고 아내에게 "저 배우 소문 역으로 어떠냐?"고 물었고, 아내도 이미지가 딱 어울린다고 했던 기억이 난다. 그리고 올해 소문 역으로 조병규가 캐스팅됐을 때 아내와 나는 깜짝 놀라 서로를 바라보며 웃었다"고 밝혔다.

이어 "나와 가족들, 지인들이 모두 좋아하는 배우들이다. 배역 누구 하나 관심 없는 분들이 없다. 카운터로 분한 배우들의 연기와 캐릭터를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릴 뿐"이라고 덧붙였다.

장이 작가는 가장 기대되는 캐릭터로 최장물을 꼽았다. 그는 "웹툰 캐릭터에서 큰 비중을 두지 않았던 캐릭터가 최장물이다. 그러나 연재를 하면서 생각이 달라졌다. 지금은 주인공인 소문만큼이나 사랑하게 된 캐릭터다. 안석환의 연기가 기대를 넘어 이미 머릿속에 그려졌다"며 부푼 마음을 내비쳤다.

마지막으로 "'경이로운 소문'은 어려운 일선에서 일하는 모든 분에게 보내는 찬사"라며 "모든 카운터는 행복할 것이다. 어려움을 이겨내면서 삶을 살아가는 이야기를 쓰려고 노력하고 있다. 희망을 보고 달려가는 것처럼 카운터들도 그럴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웹툰 '경이로운 소문'은 시즌2까지만 준비됐다는 장이 작가. 그는 "시즌3는 아직 계획에 없고 구상하지도 않았다"며 "이전 연재작인 '퍼펙트게임' 이후 다시 데뷔하는 심정으로 그린 첫 번째 작품이 '경이로운 소문'이다. 그런 심정으로 두 번째 차기작을 준비하고 있는데 내년에 발표할 예정이니 기대해주길 바란다"고 향후 행보에 대해 전했다.

한편 '경이로운 소문'은 오는 28일 밤 10시 30분 처음 방송된다.

박창기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