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메타코미디클럽 홍대' 제공
사진='메타코미디클럽 홍대' 제공
코미디언 곽범이 이창호와 함께 대중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연구하고 있단 사실을 밝혔다.

15일 오후 서울 서교동에서 '메타코미디클럽 홍대'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정영준 대표, 곽범, 이용주, 이재율, 손동훈, 이제규가 참석했다.

'메타코미디'는 장삐쭈, 숏박스, 피식대학, 빵송국, 코미꼬, 스낵타운 등 코미디언 및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소속돼 있는 국내 대표 코미디 레이블이자 크리에이티브 기업이다. 지난해 12월 코미디 전용 공연장 메타코미디클럽 홍대를 개관 이래 이들은 그간 선보인 공연 의미와 앞으로 활동에 관해 이야기했다.
사진='메타코미디클럽 홍대' 제공
사진='메타코미디클럽 홍대' 제공
곽범은 "대한민국에서 잠시 사라졌던 만담 공연을 열심히 하고 있다. 공개 100일 만에 성과가 나타났다. 우리 공연을 보고 만담 장르를 하고 싶다는 후배 코미디언이 여럿 생겼다"며 뿌듯해했다.

매드몬스터의 '탄'으로 이창호와 함께 큰 인기를 끈 곽범. 그는 "지금 창호와 나는 무대에서 코미디 공연을 하면서 재밌는 요소를 찾는 과정 중이다. 매드몬스터도 다시 하고 싶지만, 지금 하면 재미 떨어질 것이다. 현재 웃기려면 삼체인 기술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삼체인 기술이 오길 기다린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곽범은 "코미디언은 무대에 섰을 때 본질을 느낀다. 매드몬스터 탄생도 우리가 만담을 했기에 가능했던 작품"이라고 만담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이소정 텐아시아 기자 forusojung@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