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이/ 사진=텐아시아 사진 DB
미노이/ 사진=텐아시아 사진 DB
'광고 노쇼' 논란으로 소속사 AOMG와의 갈등을 빚었던 가수 미노이가 소속사와 화해했다.

미노이는 11일 자신의 SNS를 통해 소속사와 관계를 회복했다고 전했다. 그는 "그간 저의 행보를 지켜봐 주시고 걱정해 주신 많은 팬분들께 사과드린다"며 운을 띄웠다.

이어 "기다려주신 동안 저는 AOMG와 많은 대화를 나누며 상호 신뢰를 확인했다. 다시 한번 믿음을 보여주신 AOMG 스태프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미노이는 "일련의 사태와 이후 AOMG와의 소통 과정에서 미성숙한 모습을 보여드린 점 죄송하다"며 고개를 숙였다.

끝으로 그는 "앞으로는 더욱 단단해진 마음가짐으로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미노이의 소속사 AOMG도 미노이와의 갈등을 해소했다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AOMG는 "먼저 지난 2개월 간 AOMG와 소속 아티스트 미노이에 관련한 이슈로 대중 여러분께 피로감을 안겨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공식 입장을 전했다.

소속사는 "미노이와 장시간에 걸쳐 심도 있는 대화를 진행하며 원만한 관계 회복을 이뤘다. 일련의 사태에 대응하는 과정에서 당사의 미흡함으로 소속 아티스트인 미노이의 입장을 충분히 배려하지 못한 부분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노이의 팬분들과 대중 여러분께 다시 한번 죄송하다. 앞으로는 아티스트와 더욱 긴밀한 소통으로 불필요한 오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 무엇보다 AOMG는 미노이가 건강한 음악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미노이는 지난 2월 광고 촬영 당일 현장에 나타나지 않아 논란을 빚었다. 이와 관련, AOMG는 "소속사와 아티스트 간 광고 계약 체결 대리 서명에 대한 권한 이해가 달라 발생한 일"이라고 해명했다. 미노이는 "광고 계약서에 가짜 도장이 찍혀 있었다"고 주장하며 갈등이 깊어졌다.

이하 미노이 전문

안녕하세요 미노이입니다

그간 저의 행보를 지켜봐주시고 걱정해주신 많은 팬분들께 사과드립니다

기다려주신 동안 저는 AOMG와 많은 대화를 나누며 상호 신뢰를 확인하였습니다. 다시한번 믿음을 보여주신 AOMG 스태프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일련의 사태와 이후 AOMG와의 소통 과정에서 미성숙한 모습을 보여드린 점 죄송합니다.

앞으로는 더욱 단단해진 마음가짐으로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하 AOMG 전문

안녕하세요. AOMG입니다.

먼저 지난 2개월 간 AOMG와 소속 아티스트 미노이에 관련한 이슈로 대중 여러분께 피로감을 안겨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당사는 미노이와 장시간에 걸쳐 심도 있는 대화를 진행하며 원만한 관계 회복을 이뤘습니다.

일련의 사태에 대응하는 과정에서 당사의 미흡함으로 소속 아티스트인 미노이의 입장을 충분히 배려하지 못한 부분이 있습니다. 미노이의 팬분들과 대중 여러분께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앞으로는 아티스트와 더욱 긴밀한 소통으로 불필요한 오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무엇보다 AOMG는 미노이가 건강한 음악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힙합 음악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on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