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강정' 안재홍./사진제공=넷플릭스
'닭강정' 안재홍./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안재홍이 뱃살 분장에 대해 말했다.

안재홍이 20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닭강정'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지난 15일 공개된 '닭강정'은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김유정 분)를 되돌리기 위한 아빠 선만(류승룡 분)과 그녀를 짝사랑하는 백중(안재홍 분)의 신계(鷄)념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천만 영화 '극한직업', 드라마 '멜로가 체질'을 연출한 이병헌 감독이 각색해 메가폰을 잡았다. 안재홍은 극중 민아를 짝사랑하는 인턴사원 고백중 역을 맡았다.

안재홍은 자신의 부른 '닭강정' OST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그는 "음원이 출시 됐다. 저는 요즘 매일 듣는다"고 웃으며 "제가 추천하고 싶은 건 '고백의 주문서'다. 후반부에 '난 지금 고백중'이라고 하는 가사가 있다. 이게 두가지 의미가 있는 것 같아서 좋아한다. 가사는 '닭강정 랩소디'를 제일 좋아한다. 민아를 향한 백중의 순애보가 가득한 대사라고 생각한다. 많이 사랑 받았으면 좋겠다. 노래가 신남이 있다. 모든 기계, 야식이라는 노래는 들으면 기분 좋아지는 노래다. 그 노래가 작품을 대변해주는 매력인 것 같다"며 많이 들어달라고 요청했다.

뱃살 분장에 대해서도 밝혔다. 안재홍은 "백중의 옷이 단벌인데 미묘하게 사이즈가 다르다. 분장 배를 부착할 때는 넓은 사이즈의 옷을, 운동 시퀀스 이후에는 배 분장을 빼고 작은 사이즈의 조끼를 입고 촬영했다"며 "말하지 않으면 아무도 모를 것 같아 굳이 말씀드린다. 홍차가 배를 만질 떄도 배 분장을 뺀 상황"이라고 웃으며 설명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