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나라 /사진=ENA '야한(夜限) 사진관' 방송 화면
권나라 /사진=ENA '야한(夜限) 사진관' 방송 화면
배우 권나라가 밀도감 있는 호연으로 시청자의 마음을 움직였다.

지난 19일 방송된 지니 TV 오리지널 '야한(夜限) 사진관'에서는 봄(권나라 역)이 금순(김영옥 역)과 이별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봄은 아니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으로 금순의 병상을 찾았지만, 할머니의 팔을 보자 세상을 잃은 듯 오열했다. 그렇게 사진관 식구들의 도움을 받으며 금순의 장례식을 준비한 봄은 갑작스러운 이별에 때늦은 후회만 이어갔다.

금순의 핸드폰과 가방이 사라진 사실을 깨달은 봄은 곧장 사진관을 찾아갔고, 할머니가 사진관에 있는 것을 확신하며 자신과 꽃을 보러 가자고 해 보는 이들의 눈시울을 붉혔다. 하지만 봄은 금순이 자신을 위해 검찰청을 찾아갔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죄책감과 미안함에 무너지듯 울음을 터뜨렸다.

그런가 하면 기주(주원 역)의 도움으로 금순과의 사진을 남기게 된 봄은 할머니와의 마지막 꽃놀이 시간을 보냈다. 이어 기주를 다시 마주한 봄은 제법 씩씩한 모습으로 자신이 집주인이라는 사실을 각인시키는가 하면, 고대리(유인수 역)의 존재를 인식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권나라는 할머니와의 서사를 통해 감정을 최대로 응축시켰다 폭발시켜 안방극장에 공감과 눈물의 2연타를 안겼다. 무엇보다 흔들리는 시선부터 떨리는 호흡을 통해 무르익은 연기력을 확인시켰다.

더불어 할머니의 죽음을 인지하는 순간부터 떠나보내는 순간까지 캐릭터의 감정선을 충실하게 따라가며 밀도감 있는 호연을 펼쳐 안방극장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특히 드라마가 지닌 메시지를 더욱 명확히 하는 에피소드를 담당하며 스토리와 인물의 설득력을 더욱 끌어올렸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