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 감독./사진제공=넷플릭스
이병헌 감독./사진제공=넷플릭스
이병헌 감독이 '호불호' 반응에 대한 생각을 말했다.

이병헌 감독이 18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닭강정'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지난 15일 공개된 '닭강정'은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김유정 분)를 되돌리기 위한 아빠 선만(류승룡 분)과 그녀를 짝사랑하는 백중(안재홍 분)의 신계(鷄)념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 '극강 병맛 웹툰'이라는 수식어로 얻은 박지독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영화 '극한직업', 드라마 '멜로가 체질'을 연출한 이병헌 감독이 각색해 메가폰을 잡았다.

이병헌 감독은 "나도 원작을 봤을 때 처음보는 색깔, 이야기이라고 생각했다. 시작자체가 도전인 것 같았다. 용기도 필요했고, 이걸 왜 해야 하는지 의미도 찾아야했다"며 "답을 찾아야 일을 할 수 있기에 고민을 많이 했다. 제작사에서도 드라마를 하자고 원작을 보여준 건 아니었다. 저를 상대로 낚시를 한 건지는 모르겠는데.(웃음) 보고 나니 여러 생각이 들더라. 마침 나도 재밌는 소재를 찾아다니고 있었고, 도전적인 코미디 장르를 해봐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연출을 맡은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닭강정'은 병맛이라기 보다 새로운 코미디라고 생각했다. 이게 어떻게 어필이 될까 궁금했다. 투자가 안되더라도 스트레스 받지 말자고 생각했다. 할 만한 이야기라면 투자가 될거라고, 이병헌이 한다고 투자가 되지는 않을거라고, 부담 갖지 말고 해보자는 생각에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공개 후 쏟아진 반응에 대해서는 "호불호는 예상하고 있었다. 오히려 호불호가 나온다면 성공이라고 생각했다. 이런 장르의 드라마 데이터들이 쌓이고 쌓이면 더 좋은 작품이 나올 수 있을거라 생각했고, 재밌는 도전이라고 생각했다"며 "이번 작품은 해외까지의 반응이 너무 궁금했고 기대가 됐다. 호불호가 마냥 나쁘진 않더라. 댓글이나 반응 보는 게 너무 재밌다. 욕도 어떻게 그렇게 창의적으로 잘하는지. 많이 배운다. 공부하듯이 보고 있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