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SBS
사진제공=SBS
주원이 카드 한도가 60만원이었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방송된 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드라마 ‘야한 사진관’에 출연 중인 배우 주원이 스페셜 MC로 출연했다.

이날 주원은 백화점에서 쇼핑하다 곤란한 적이 있었다며 “내가 지출을 많이 안 하니까 카드사에서 한도를 최소로 해 놨다. 모르고 지내다가 코트를 하나 사려고 했는데 한도가 초과였다. 그 코트가 60만원 정도였다”고 말했다.

이어 “쓴 적이 없는데 왜 한도가 초과인지 몰라 전화해보니 너무 사용을 안 해서 하루 한도가 60만원이 안 됐다더라. 민망해서 한도를 늘려달라고 했다. 그런 경우가 많다. 조금 비싼 걸 사면 전화 온다. 본인이 산 게 맞냐고”라고 검소한 면모를 보였다.

혹독한 자기관리도 밝혔다. 서장훈이 “노출신 앞두고 물 안 마시고, 밥이랑 찌개도 안 먹은지 10년이 넘었다고”라며 놀라자 “아침에는 과일 갈아서 마시고, 점심에는 웬만하면 두부, 달걀 이런 것들 먹는다. 노출신 전날에는 물도 안 마시고 아무것도 안 먹은 상태”라고 설명했다.
사진제공=SBS
사진제공=SBS
과몰인 장인 면모도 뽐냈다. 주원은 출연한 상대 여배우에게 질투를 느낀다며 "삼각관계가 있으면 무조건 질투를 했다. 다른 남자 배우와 촬영을 하면 질투했다. 분량도 저 사람이랑 더 많아지면 질투심이 올라온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굿닥터'에서 문채원 누나와 주상욱 형 촬영 분량이 늘어났을 때 질투했다"라고 고백했다.

집에선 애교쟁이라는 주원. 그는 “딸 같은 아들이 되려 노력했다”며 “아직 엄마 살 만지는 걸 좋아한다. 엄마 턱살과 뱃살 좋아한다”고 말했다.

연애 스타일은 질리는 스타일이라고. 주원은 “표현을 너무 많이 해서 그렇다”며 “하루에도 자주 표현했다. 예쁘면 예쁘다, 사랑한다고 2~30번 한 것 같다. 어릴 때 너무 그런 걸 몰랐다”고 설명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