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가상현실(VR) 기반 실감 콘텐츠 스튜디오 벤타브이알(VENTA VR)이 제작한 MBC ‘잇츠라이브’ VR 콘텐츠가 K-POP 8K 3D VR 앱인 ‘벤타엑스(VENTA X)’에 독점 공개될 예정이라고 회사측이 15일 밝혔다.

잇츠라이브(it’s Live)는 MBC가 운영하는 K-POP 라이브 콘텐츠 유튜브 채널로, 풀 세션의 밴드와 함께 아티스트의 라이브 무대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벤타브이알 관계자는 “잇츠라이브 콘텐츠와 벤타엑스 VR영상 콘텐츠가 가지고 있는 각각의 장점을 더한 최고의 콘텐츠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자사의 S3D 제작 기술을 활용해 잇츠라이브에 출연한 K-POP 아티스트의 밴드 라이브 퍼포먼스를 무대 앞 1열보다 가까운 거리에서 더 생생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벤타엑스는 2023년 1월 메타 퀘스트 Applab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 VR영상 앱으로, 벤타브이알만의 3D VR 근접촬영 기법이 적용된 콘텐츠를 제공하며 K-POP 아티스트의 무대를 스탠딩석보다 더 가깝고 실감나게 경험할 수 있어 사용자들의 호평이 자자하다. 2023년 하반기에는 PICO에도 플랫폼을 확장하며 글로벌 VR유저와 K-POP 팬들과의 만남을 확장하고 있으며, 2024년 2월에 신규 출시된 애플의 비전 프로에도 서비스를 계획 중이다.

잇츠라이브 VR 콘텐츠는 향후 Meta Quest Applab과 PICO의 ‘VENTA X’ 앱에 공개될 예정이며, 티저 영상은 벤타엑스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앱 회원가입 시 스트리밍 형태로 무료 시청 가능하며, 콘텐츠 업로드 일정과 출연진 정보는 벤타엑스의 공식 트위터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텐아시아 뉴스룸 news@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