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기안84 "마라톤 완주 이후 관절 박살…그만두지는 않을 것"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가 마라톤 완주 소감을 밝혔다.

지난 1일 유튜브 채널 '침착맨'에는 '희민아, 나와줘서 정말 고맙다‥‥'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에서 침착맨은 생방송 촬영을 하기 위해 기안84와 함께 했다. 침착맨은 "기안84 작가님은 2023년에 가장 핫했던 MBC 연예대상 수상자 아니냐"며 레드카펫을 챙겼다. 이 같은 배려에 기안84는 "이고 먹고 살기 힘들다. 이런 거까지 하네"라고 이야기했다.

또 침착맨은 콘텐츠에 대한 고충을 털어놨다. 이를 들은 기안84는 "나는 먹방 지나갈 줄 알았는데 꽈리를 틀어서 하나의 장르가 됐다. '나 혼자 산다' 현무 형이랑 나래랑 뭐 먹으러 가면 시청률 10%씩 나온다. 저번에 김대호 아나운서 집에 가서 장우랑 4시간 내내 먹는데 시청률이 잘 나오더라"라고 언급했다.
[종합] 기안84 "마라톤 완주 이후 관절 박살…그만두지는 않을 것"
침착맨은 "이장우 님은 원래 국수로 유명하지 않냐"고 질문했다. 기안84는 이장우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자 "올해 같이 마라톤 뛰려고 한다. 형도 뛰면 뛴다. 형 체력 좋지 않냐"고 말했다.

더불어 "20km 정도는 세 달 정도 열심히 준비하면 할 수 있다. 죽을 듯이 뛰면 도착은 한다"고 햇다. 이에 침착맨은 "난 죽기 전에 하기 싫다"며 극구 거부했다.

기안84는 "나도 3km부터 죽을 거 같았다. 힘든 건 똑같다"며 "풀코스는 몸이 안 좋아지더라. 내가 보기에는 10km까지가 괜찮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뼈다귀, 관절 다 박살 난다. 무릎 다 부러져간다. 그런데 알 수 없는 성취감이, 도파민이 좀 세다"며 소감을 전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