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스모킹 건' 시즌2 온라인 제작발표회
방송인 이지혜. /사진 제공=KBS '스모킹 건' 시즌2
방송인 이지혜. /사진 제공=KBS '스모킹 건' 시즌2
'스모킹 건' 시즌 2의 이지혜는 프로그램에 합류한 소감을 밝혔다.

23일 오전 KBS 2TV '스모킹 건' 시즌 2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방송인 안현모, 이지혜, 전 수사과 과장 김복준이 참석했다.

'스모킹 건' 시즌 2는 교묘하게 진화하는 범죄의 현장 속, 숨겨진 진실을 찾아내는 과학수사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피해자의 아픔에 공감하고 과학수사의 중요성과 역할을 알리는 프로그램.

평소 예능 프로그램에서 자신의 역량을 펼쳐오던 이지혜는 시사 프로그램인 '스모킹 건' 시즌 2에 합류한 이유를 언급했다. 이지혜는 "재밌는 것도 좋아하지만, 진지한 면도 있다. 범죄자들의 유형을 보면, 분명히 자라오면서 부모가 주지 못한 결핍으로 인한 케이스가 종종 있더라. 그래서 아이를 키우면서도 잘 키우고 많이 배워야겠다는 생각이다. 과거를 되짚어볼 필요가 있지 않나. 참여해서 너무 좋다"라고 이야기했다.

평소에 범죄 프로그램을 자주 본다는 이지혜는 '스모킹 건' 시즌 2에 출연하면서 화를 떠나서 너무 억울하고 약자를 어떻게 할 수 없음을 느낄 때, 집에 가서 눈물을 흘릴 정도였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세상이 더 나아지면 좋겠다는 바람이지 않나. 약자 편에서 목소리도 내면 좋지 않겠느냐는 생각이다"라고 강조했다.

시즌 1에서도 MC를 맡았던 안현모와 김복준 전 수사과 과장과 새롭게 호흡을 맞추면서 어땠느냐는 물음에 "사건을 듣는 느낌으로 온다. 현장에서 녹화하면서 김복준 전 수사과 과장님은 원래 현장에 있던 이야기를 해주신다. 이분이 여기까지 오기까지 그 세월이나 경험이 사람인가 이런 생각이 들 정도였다. 대단하신 분이랑 함께해서 너무 좋다"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KBS 2TV '스모킹 건' 시즌 2는 1월 24일 오후 10시 15분 첫 방송 된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