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후이 "새 앨범 콤플렉스, 나를 상징한 단어"…펜타곤 리더의 '홀로서기'
펜타곤 후이가 연예계 데뷔 8년 만에 첫 솔로 앨범으로 찾아왔다.

후이는 16일 오후 4시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첫 솔로 미니 앨범 'WHU IS ME : Complex'(후 이즈 미 : 콤플렉스)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날 후이는 "8년 만에 처음 솔로 앨범을 발매하게 됐다. 솔로 신인 가수 후이다"라며 운을 띄웠다.

이어 "꽤 오랜 시간 앨범을 준비해 왔다. 아직 실감은 안 난다. 본격적으로 앨범 이야기를 한 것은 지난해 11월 정도였다. 혼자 준비해야 할 것이 많더라. 그간 앨범 발매를 위해 도와주셨던 분들, 멤버들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고백했다.
[종합] 후이 "새 앨범 콤플렉스, 나를 상징한 단어"…펜타곤 리더의 '홀로서기'
펜타곤 멤버들은 후이의 솔로 앨범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도 찾았다. 이와 관련, 후이는 "처음으로 혼자 찍었다. 모든 멤버가 현장에 와줬고, 응원도 해줬다. 얼굴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힘이 됐다. 멤버들 덕분에 잘 끝낼 수 있었다"라고 했다.

또 "지금까지의 후이는 콤플렉스가 많았다. 그런 부분을 이겨내고 해소하기 위해 노력했던 시간이 있다. 콤플렉스는 나를 만든 단어이기도 하다. 후이를 잘 설명하는 단어라 생각해 앨범명을 정했다"고 언급했다.

더불어 "솔로 데뷔 앨범 타이틀곡 '흠뻑'에 대해 "내가 할 수 있는 최대치의 역량을 쏟아낸 곡"이라고 운을 띄웠다.

이어 "사이다 같은 느낌을 주는 곡이다. 답답한 감정, 느낌을 씻겨줄 것"이라고 자신했다. 더불어 "무대에서 뛰어놀고 싶었는데 딱 그런 곡이다. 타이틀 곡을 10번 이상 수정했다. 많은 고민을 하면서 '콤플렉스'가 있는 후이에게 더 몰입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종합] 후이 "새 앨범 콤플렉스, 나를 상징한 단어"…펜타곤 리더의 '홀로서기'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후이의 미니 1집 '후 이즈 미 : 콤플렉스'에는 타이틀곡 '흠뻑'을 비롯, 'MELO', 'Cold Killer', '봄이 오면 겨울은 지나가'까지 총 4곡이 수록된다.

후이는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자체 제작돌'답게 이번 신보의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감미로운 음색과 차별화된 퍼포먼스에 이어 뛰어난 셀프 프로듀싱 능력까지 보여줄 예정이다.

후이의 첫 솔로 미니 앨범 'WHU IS ME : Complex'(후 이즈 미 : 콤플렉스)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