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tvN '마에스트라' 방송 화면 캡쳐
사진 = tvN '마에스트라' 방송 화면 캡쳐
차세음(이영애 분)이 유정재(이무생 분)을 신뢰하는 모습을 보였다.

13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마에스트라(극본 최이윤 / 연출 김정권)'에서는 차세음(이영애 분)을 독극물에 노출시킨 범인의 윤곽이 드러났다.

형사들은 차세음에게 "저희가 특정한 용의자는 B형이다"라고 전했다. 차세음은 "그럼 제 남편은 아닌 거네요? 증거는 확실한가요?"라고 확인했다. 형사들은 "아마도요. 사건 현장에서 발견된 김봉주 잭나이프에서 발견된 혈흔이에요. 범인에게 상처를 남겼겠죠? 현재로선 가장 유력한 증거다"라고 말했다.

쓰러진 김필이 입원한 병원에서 차세음에게 의사는 "스코틸라민이 직접 주사 됐다면 더 빨리 퍼졌을 겁니다. 현로선 독극물이 다 빠져나가는 것밖에는 방법이 없다. 환자가 깨어날 수 있을지 어떤 후유증이 남을 수 있을지 아무것도 확신할 수 없다"라며 환자의 상태를 알렸다. 차세음은 김필의 몸에도 독극물이 들어갔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추동식은 차세음에게 "범행의 목적을 알 수 없다. 동기가 불분명해서 타깃이 누가 될지 모른다. 신변보호 신청해라"라며 권고했다. 차세음은 "차세음은 전 괜찮습니다. 범인 잡아주세요"라며 거절했다.

이어 한필에 B형 여자는 '이루나, 권수진, 이아진' 세 명으로 압축됐다. 차세음도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건강진단서에서 이아진의 혈액형이 B형인 것을 발견했다. 경찰들도 용의 선상에 오른 세 명에 대한 잠복수사를 시작했다. 추동식은 차세음에게 "예상하신 대로 향수에서 스코틸라민 나왔습니다. 혹시 그 향수 호텔에서 사용하셨나요?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했다. 범인이 어디서든 향수에 접근할 수 있었겠네요"라고 얘기했다.

한편 유정재는 비서와 함께 독극물과 관련된 연구소를 찾아 단서를 찾으려고 노력하는 동안 차세음은 차기백(정동환 분)이 운영하는 세음 악기사 앞에 차아 온 손님을 범인으로 착각할 만큼 초조한 모습을 보였다.

차세음은 차기백과 이혜정(김영아 분)에게 "내가 나가야 할 것 같아. 너랑 아빠도 위험해질지 모르니까"라고 아버지와 가족을 걱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차기백은 "네가 나가서 혼자 위험한 것보다 같이 있는 게 마음 편하다"라고 만류했다. 이혜정은 차기백이 출근하지 말라고 하자 "저 혼자 도망 안 가요. 나타나라 그래. 내가 때려잡아버리게. 혹시라도 혼자 말없이 도망가지말고. 그렇게 사라지면 기다리는 사람은 피가 바짝 마른다"라고 얘기했다.

결국 차세음은 유정재에게 찾아가 "도와줘. 우리 아빠랑 혜정이 좀 부탁할게. 혹시 나한테 무슨 일이 생기더라도 네가 좀 지켜줘"라고 호소했다.

조나연 텐아시아 기자 nyblueboo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