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tvN '마에스트라' 방송 화면 캡쳐
사진= tvN '마에스트라' 방송 화면 캡쳐
이아진(이시원 분)이 차세음(이영애 분) 지휘자의 사표 반대 서명에 반기를 들고 나섰다.

7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마에스트라' (극본 최이윤 / 연출 김정권)에서는 사표를 낸 지휘자 차세음을 만류하는 오케스트라 동료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차세음은 자신에게 독을 먹인 상대가 있음을 알게 됐다. 이루나(황보름 별)는 "저 알 것 같아요. 이루나 누가 그런 건지. 이것 좀 보세요"라며 유정재가 비서와 주고받은 문자를 보여줬다.유정재를 의심하게 된 차세음은 유정재를 만나러 회사로 찾아갔다.

차세음은 "네 비서 김태호 씨. 진짜 네가 보낸 사람이야? 그럼 나한테 뭘 먹인 건데?"라고 따졌다. 유정재는 "독이라니 그게 무슨 소리냐고?"라며 의아해했다. 차세음은 "그럼 나한테 뭘 먹인 건데? 독이라도 먹여서 정신 못 차리면 네 옆에 있을 줄 알았어?"라고 토로했다. 이어 그는 "놔 멍청했어. 잠깐이라도 널 믿어보려 했던 내가"라며 자리를 박차고 나갔다.

차세음은 병원에 방문에 의사에게 정확한 병명을 듣게 됐다. "스코틸라민 중독입니다. 균형 감각 장애, 환각, 기억력 상실, 환청. 때로는 폭력성을 유발하기도 합니다"라고 의사가 말하자 차세음은 "래밍턴 증상과 비슷하네요"라고 얘기했다. 의사는 "연구용으로만 사용하는 독극물. 저용량 복용도 치명적일 수 있어요. 그래서 쓰러지신 것 같다. 자연적으로 독이 다 빠질 때까지 기다릴 수밖에. 치료 방법이 없다. 드시는 건 특별히 조심하세요"라고 당부했다.

차세음은 집으로 돌아와 김필이 줬던 음료, 차를 모두 정리했는 모습을 보였고, 유정재는 비서에게 차세음이 독에 중독됐음을 듣고 "그럼 누가 일부러 먹였다는 거네"라고 날카로운 눈빛을 보였다. 유정재는 차세음에게 "내가 어떻게 너한테. 독을 먹여. 세음아. 나 진짜 아니야"라고 억울한 모습을 보였다. "경호원부터 붙이자. 내가 이런 자격 없다는 건 안다. 근데 네가 위험한 상황이잖아. 정말 잘 못될 수"라며 유정재는 본인 말을 들어달라 차세음에게 호소했다.

한편, 오케스트라 단원들은 이루나를 주축으로 차세음의 사표를 반대하는 서명에 동참했다. 이아진은 "너무 이기적인 생각 같은데. 차마에 공연 도중에 쓰러졌어요. 몸이 정상이라고는 본인이 힘드니까 사표 쓰신 걸텐데. 우리가 막는 게 맞을까요. 전 반대합니다. 먼저 일어날게요"라며 차세음에 대한 질투심을 보였다.

이루나는 차세음에게 "다들 지휘자님 기다리고 있어요. 보셨잖아요. 독을 먹인 사람이 원하는 건 지휘자님이 포디움에서 물러나는 거 아닐까요. 그 나쁜 사람이 원하는대로 되면 안되니까요"라며 오케스트라로 돌아와 달라고 얘기했다.

조나연 텐아시아 기자 nyblueboo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