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와 YG엔터테인먼트가 그룹 활동에 관해서는 재계약했으나, 개인 활동에 관해서는 재계약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YG는 29일 "얼마 전 블랙핑크의 그룹 활동에 대한 연장 계약을 체결했으며, 개별 활동에 대한 별도의 추가 계약은 진행하지 않기로 협의했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는 블랙핑크의 활동에 모든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갈 것이며, 멤버들의 개별 활동은 따뜻한 마음으로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블랙핑크와 YG는 지난 6일 '그룹 활동'에 관한 재계약은 체결했다. YG는 6일 "블랙핑크와 신중한 논의 끝에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그룹 활동에 대한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양현석 YG 총괄 프로듀서는 "블랙핑크와 인연을 이어가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블랙핑크는 당사는 물론 더 나아가 K-POP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서 세계 음악시장에서 더욱 눈부시게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그들의 행보에 변함없는 지지와 믿음을 보낸다"고 말했다.

YG와 블랙핑크는 멤버 개인 활동에 대한 전속계약은 성사시키지 못했으나, 그룹 활동에 한해서는 재계약을 체결하며 완전체 활동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제니는 최근 개인 레이블 '오드 아틀리에'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블랙핑크는 2016년 8월 데뷔해 '휘파람', '붐바야', '불장난', '마지막처럼', '뚜두뚜두',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핑크 베놈(Pink Venom)', '셧 다운(Shut Down)' 등 다수의 히트곡을 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