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산'. /사진제공=넷플릭스
'선산'. /사진제공=넷플릭스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선산'(감독 민홍남)이 1월 19일 공개를 확정했다.

'선산'은 존재조차 잊고 지내던 작은아버지의 죽음 후 남겨진 선산을 상속받게 되면서 불길한 일들이 연속되고 이와 관련된 비밀이 드러나며 벌어지는 이야기.

'부산행'부터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 넷플릭스 영화 '정이' 등의 연상호 감독이 기획, 각본을 맡았으며, '부산행', '염력', '반도'의 조감독 출신인 민홍남 감독의 첫 연출작이기도 하다.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감정을 출발점"으로 작품을 기획한 연상호 감독과 "인간의 근간이 되고, 모두가 곁에 두고 있는 가족에 대한 이야기"로 완성한 민홍남 감독의 '선산'은 한국인의 뿌리에 닿아 있는 선산과 얽힌 미스터리 스릴러다.

티저 포스터는 땅거미가 어스름하게 드리워진 한 시골 마을에서 벌어진 미스터리한 사건 현장을 포착하고 있다. 선산을 뒤로한 채 누군가 살해된 듯한 현장과 오방천이 걸린 앙상한 서낭나무가 을씨년스러운 분위기를 더한다.

티저 예고편은 왕래라곤 전혀 없었던 작은아버지의 부고를 받은 윤서하(김현주)는 유일한 혈육이기에 남겨진 선산을 물려받게 된다. 하지만 서하의 배다른 동생 김영호(류경수)가 나타나 자신도 선산을 받을 자격이 있다며 그녀를 옥죄어 오고, 마을에는 의문의 살인이 연이어 발생한다. 경찰 최성준(박희순)과 박상민(박병은)이 사건을 파헤치기 시작하고 어둠을 가르는 단발의 총성과 예사롭지 않은 부적들, 핏자국이 등장하며 미스터리함을 고조시킨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