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공영방송 50주년 특별 기획 KBS 2TV 대하드라마
사진 제공 : 공영방송 50주년 특별 기획 KBS 2TV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의 강감찬과 양규가 서경에서 조우한다.

오늘(17일) 방송되는 공영방송 50주년 특별 기획 KBS 2TV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극본 이정우/ 연출 전우성, 김한솔/ 제작 몬스터유니온, 비브스튜디오스) 12회에서는 강감찬(최수종 분)이 거란 사신으로부터 비보를 접하고 혼란에 빠진 양규(지승현 분)를 구해낸다.

앞서 곽주, 영주에 이어 숙주까지 거란에게 함락당했다는 소식을 들은 양규는 김숙흥(주연우 분)과 함께 곽주성을 탈환하기로 결심했다. 김숙흥은 일부러 거란의 포로가 되는 작전을 수행, 여기에 양규는 군사를 모아 출정에 나서며 팽팽한 긴장감을 선사했다.

이날 방송에서 강감찬은 홀로 서북면으로 향하던 중 하공진(이도국 분)을 우연히 만난다. 두 사람은 서경으로 달려가는 백기를 든 거란의 사신단을 포착, 강감찬은 심상치 않은 상황이 벌어졌음을 직감한다.

오늘 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스틸 속에는 멀어져 가는 거란의 사신들의 뒷모습에서 눈을 떼지 못하는 강감찬과 양규의 모습이 담겨있다. 두 사람은 곧은 충심이 느껴지는 단단한 눈빛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낸다.

2차 전쟁 출정 후 처음 강감찬을 마주하게 된 양규는 적절한 시기에 맞춰 서경으로 와준 그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 강감찬 역시 흥화진 전투부터 큰일을 해내 준 양규를 향해 따스한 미소를 지어 보인다.

두 사람은 굳이 말하지 않아도 서로의 속마음을 다 안다는 듯 뜨거운 눈빛을 주고 받으며 남다른 전우애를 드러낸다.

‘고려거란전쟁’ 제작진은 “12회에서는 2차 전쟁 발발 이후 처음 조우하게 되는 강감찬과 양규의 만남이 펼쳐진다. 고려를 지켜내기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헌신해온 두 사람의 끈끈한 동지애를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며 “좌중을 압도하는 최수종, 지승현 배우가 선사할 폭발적인 열연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공영방송 50주년 특별 기획 KBS 2TV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 12회는 오늘(17일) 밤 9시 25분 방송된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