빽가 "뇌종양 투병 시절, '고인의 명복 빈다'는 악플…母 많이 우셔" [TEN이슈]
그룹 코요태 빽가가 뇌종양 투병 시절 악플로 인해 고통받았던 사연을 언급했다.

지난 8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 '하지마!' 코너에는 빽가, 산다라박, 솔비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DJ 김태균은 "본인이 받은 악플 중에 기억나는 게 있냐"고 물었다. 이에 솔비는 ""제 애플 시리즈의 탄생 자체가 가장 많인 달린 댓글이 '사과나 그릴 줄 아냐', '기본은 할 줄 아냐'였다"고 고백했다.

빽가 역시 상처를 받았던 악플에 대해 밝혔다. 그는 "제가 사실 TV와 기사 같은 걸 안 보는 게 트라우마가 있어서다"고 운을 띄웠다.

빽가는 "뇌종양에 걸려 힘들 때 저도 어릴 때니까 20대 당시 저를 걱정하는 댓글을 기대하면서 봤는데 하필 악플을 봤다"며 "'ㅋㅋㅋ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란 악플을 보고 정신적, 육체적으로 힘든 시기에 큰 상처를 받았다"고 털어놨다.

더불어 "당시 어머니도 (악플을) 보시고 많이 우셨다. 그 이후로 미디어, 매체 등을 보지 않는다"라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를 들은 솔비는 "댓글을 달 때 얼굴을 보고 할 수 있는지 한 번 생각하고 댓글을 달았으면 좋겠다"며 "보는 사람들은 고통스럽다. 보는 사람이 고통스럽다는 걸 인식 못하는거다. 악플은 범죄다"라고 꼬집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