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봄' 스페셜 포스터/사진 = 플러스엠엔터테인먼트
'서울의 봄' 스페셜 포스터/사진 = 플러스엠엔터테인먼트
영화 '서울의 봄'의 원톱 독주가 계속되는 가운데, 영화 '3일의 휴가'와 '나폴레옹'이 개봉돼 관객들을 만났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지난 6일 '서울의 봄'(감독 김성수)은 20만3048명의 관객을 불러모으며 누적 관객수는 527만1163명을 기록했다. 지난달 22일 개봉 이후 단 한번도 박스오피스 정상을 단 한번도 놓치지 않은 '서울의 봄'이다.

'서울의 봄'은 개봉 14일째 500만 관객을 돌파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2023년 유일하게 천만 관객을 돌파한 '범죄도시3' 이후로 가장 빠른 흥행 추이를 보이는 기록으로, 2023년 개봉한 한국영화 중 각각 박스오피스 2위, 3위를 차지하고 있는 '밀수',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흥행 속도도 제친 결과. 특히, 천만 영화 반열에 든 '광해', '국제시장' 보다 더 빠른 추이를 보이며 천만 영화 등극 기대감도 자아내고 있다.
영화 '3일의 휴가' 스틸컷. /사진제공=㈜쇼박스
영화 '3일의 휴가' 스틸컷. /사진제공=㈜쇼박스
영화 '나폴레옹' 스틸컷. /사진제공=소니 픽쳐스
영화 '나폴레옹' 스틸컷. /사진제공=소니 픽쳐스
2위는 이날 개봉한 '3일의 휴가'(감독 육상효)로, 3만7048명을 불러 모았다. '3일의 휴가'는 하늘에서 휴가 온 엄마 복자(김해숙)와 엄마의 레시피로 백반집을 운영하는 딸 진주(신민아)의 힐링 판타지 영화로, 눈물샘을 자극한다는 관객들의 호평이 나온다. '3일의 휴가'에 이어 '나폴레옹'(감독 리를리 스콧)이 3만3880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리를리 스콧과 '조커'로 유명한 호아킨 피닉스의 재회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