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https://img.hankyung.com/photo/202312/BF.35255504.1.jpg)
‘NCT LAB’(엔시티 랩) 9번째 곡으로 선보이는 쿤, 샤오쥔, 런쥔, 천러의 신곡 ‘Marine Turtle’은 12월 6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되며,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만날 수 있다.
신곡 ‘Marine Turtle’은 곡을 이끄는 신스 사운드와 묵직한 808 베이스, 일렉 기타, 감성적인 보컬 하모니가 조화를 이루는 미디엄 팝 장르의 곡으로, 천러가 작곡에, 마크가 작사에 참여했으며, 가사에는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의지를 바다거북이가 알에서 깨어나 바다로 향하는 모습에 비유했다.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https://img.hankyung.com/photo/202312/BF.35255503.1.jpg)
또한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곡의 스토리에 맞춰 네 명의 멤버가 거칠고 힘든 순간들을 지나 결국 그들을 안아주는 바닷가에 도착하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감각적으로 그려냈다.
한편, ‘NCT LAB’은 멤버들의 솔로곡, 자작곡, 유닛곡, 디제잉 등 NCT의 음악 활동을 선보이는 아카이빙 채널로, 앨범 이외에도 다양한 작업물을 즐길 수 있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