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9회 대종상영화제
남우 조연상 '거미집' 오정세
여우 조연상 '콘크리트 유토피아' 김선영
사진=제59회 대종상영화제 네이버 TV 방송 캡처본.
사진=제59회 대종상영화제 네이버 TV 방송 캡처본.
제59회 대종상영화제의 남우 조연상 부문은 영화 '거미집'(감독 김지운)의 배우 오정세, 여우 조연상 부문은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감독 엄태화)의 배우 김선영이 수상했다.

15일 수원 팔달구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제59회 대종상영화제가 개최됐다. 배우 차인표와 개그우먼 장도연이 사회를 맡았다.

여우조연상 후보에는 '영웅'의 나문희, '밀수'의 고민시, '거미집'의 정수정, '거미집'의 전여빈,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김선영이 포함됐다.

여우 조연상을 수상한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배우 김선영은 "생각을 못 하고 왔다. 대종상은 처음이다. 웬만한 상은 다 받아봤는데. 주연상 후보에도 올랐는데, 두 개 중의 하나는 받아서 너무 기쁘다. '콘크리트 유토피아'에서 연기를 할 때, 재난 상황을 닥쳐보기 힘들지 않나. 많이 설렜고 다른 세계로 가는 경험을 했었다. 배우로서 정말 소중한 경험을 했다. 특히 이병헌 선배와 함께했는데 많은 에너지를 받았다. 대종 영화상 너무 훌륭한 것 같아요.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남우조연상은 '밀수'의 김종수, '범죄도시3'의 고규필, '밀수'의 박정민, '교섭'의 강기영, '거미집'의 오정세가 후보에 올랐다. 수상의 영예는 '거미집'의 오정세에게 돌아갔다.

지난 1962년부터 시작된 대종상영화제는 한국영화인총연합회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청룡영화상·백상예술대상과 더불어 3대 영화상으로 꼽히며 올해 59회째를 맞았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