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어트랙트
/ 사진제공=어트랙트
피프티 피프티 멤버 키나가 ‘2023 빌보드 뮤직 어워드’(이하 ‘2023 BBMAs’) 참석차 LA로 출국한다.

소속사 어트랙트 측은 “피프티 피프티 멤버 키나가 오는 19일 개최예정인 ‘2023 BBMAs’ 참석차 16일 오후 LA로 출국한다”라고 밝혔다.

피프티 피프티는 오는 19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23 BBMAs’ 시상식에 톱 듀오/그룹 부문과 톱 글로벌 K팝 송 부문에 노미네이트 됐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키나는 시상식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관계로 18일 진행되는 프라이빗 파티에 참석해 글로벌 음악관계자들과 관계를 쌓을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어트랙트 USA 김세황 COO도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 2월 24일 발매한 피프티 피프티의 첫번째 싱글 ‘The Beginning: Cupid’의 ‘Cupid’가 데뷔 130일만에 ‘빌보드 핫 100’에 100위로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케이팝 아이돌 사상 데뷔 최단일 빌보드 핫 100 진입 기록이다.

이후 해당차트 최고순위 17위까지 올랐으며 25주 차트인이라는 케이팝 걸그룹 역대 최장 진입 기록을 세우는 성과를 올렸다.

한편 키나는 오는 16일 LA로 출국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6월 피프티피프티 멤버 전원은 어트랙트를 상대로 전속계약효력정지 가처분신청을 제기했다. 이들은 정산 과정의 불투명함, 멤버들에 대한 소속사의 관리의무 소홀 등을 이유로 들었으나 법원은 멤버들의 가처분신청을 기각했다.

이후 키나는 멤버 중 홀로 항고를 취하하고 어트랙트로 복귀했으며 나머지 멤버 정세현, 정지호, 정은아는 어트랙트와 분쟁을 이어가고 있다. 어트랙트는 나머지 멤버 3인에 대해 전속계약해지를 통보했으며 키나는 현재 피프티피프티 2기 결성을 준비 중이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