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률 /사진제공=넷플릭스
장률 /사진제공=넷플릭스
넷플릭스 시리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속 장률이 눈부신 활약으로 설렘을 선사하고 있다.

지난 3일 공개와 함께 따뜻함으로 가을을 물들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넷플릭스 시리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는 정신건강의학과 근무를 처음 하게 된 간호사 다은(박보영 역)이 정신병동 안에서 만나는 세상과 마음 시린 사람들의 다양한 이야기. 극 중 장률은 유능하고 부족함 없는 정신의학과 의사 황여환 역을 맡아 극의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그는 자신의 일에는 완벽한 모습을 보이다가도 좋아하는 사람 앞에선 어쩔 줄 모르는 귀여운 반전 매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마음에 스며들었다. 같은 병동의 간호사 들레(이이담 역)의 마음을 얻기 위해 한없이 직진하는 모습으로 그들의 로맨스를 응원하게 만든 것. 특히 그녀가 부담을 느끼지 않게 곁을 맴돌며 챙겨주는 다정함은 신흥 설렘 유발자답게 보는 이들을 미소 짓게 한다.

장률은 넷플릭스 시리즈 '마이 네임'의 도강재,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몸값'의 고극렬 등 다양한 작품에서 선 굵은 연기로 강한 인상을 남겨왔다. 이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를 통해 훈훈한 의사 황여환으로 완벽히 분한 그는 이전 작품들과는 180도 달라진 훈훈한 모습으로 다채로운 캐릭터 소화력을 입증하며 팬들의 열렬한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더불어 현재 촬영 중인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춘화연애담'을 향한 기대 또한 높인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