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도쿄돔 단독 공연에서 대성황을 이루며 존재감을 환하게 밝혔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10월 28일과 29일 양일간 일본 도쿄돔에서 'Stray Kids 5-STAR Dome Tour 2023'(파이브스타 돔 투어 2023) 일환 단독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스트레이 키즈의 첫 도쿄돔 단콘이자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 한국과 일본 총 5개 지역 10회 대규모 돔 투어의 종착지로, 앞선 공연과 마찬가지로 전 회차 전석 매진을 달성했다.

이른 시간부터 현장에 모여 설렘을 나눴던 팬들을 공연 이후, 더욱 환한 함박 미소를 머금은 채 다시 만날 수 있었다. 어머니 히로미 씨와 치바현에서부터 도쿄돔을 찾은 미즈키 양(19세)은 "2021년 스트레이 키즈가 우승을 거둔 Mnet '킹덤: 레전더리 워'를 보고 팬이 됐다. 곡을 스스로 만든다는 점이 그룹의 가장 큰 장점이다. 멤버들 간의 환상적인 케미스트리와 팬들을 향한 진심도 잘 느껴지니 좋아할 수밖에 없다. 그래서 스트레이 키즈의 음악을 듣고 무대를 보면 에너지와 용기를 얻는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도쿄 출신 와타나베 씨(30세)는 "처음 콘서트 현장에 와보는 것이라 긴장했는데 듣기만 했던 곡들을 무대로 만나니 정말 행복했다. 특히 멤버들의 솔로 무대가 다채로워서 좋았다"며 오랫동안 남을 스트레이 키즈와의 추억을 상기시켰다.

매 앨범 독보적 콘셉트를 선보이는 스트레이 키즈의 팬답게 현장의 많은 스테이(팬덤명: STAY)는 스키즈를 떠올리게 하는 화려한 스타일링으로 이목을 사로잡았다.

지난 9월 발매된 일본 첫 EP 앨범 'Social Path (feat. LiSA) / Super Bowl -Japanese ver.-'(소셜 패스 (feat. LiSA) / 슈퍼볼 일본어 버전) 콘셉트 의상을 입고 온 도쿄 출신 아야 씨(35세)는 "먼저 스트레이 키즈의 팬이 된 어머니가 직접 만들어 주셨다. 함께 콘서트를 가면 좋겠다고 하셨는데 이렇게 어머니가 만든 옷을 입고 함께 공연을 즐길 수 있어 감회가 새롭다"며 정성을 자랑했다.

또 "도쿄돔을 꽉 채운 팬들과 그 사이에 빛나는 수많은 응원봉 불빛을 보면서 정말 감동했다.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한 스트레이 키즈는 언제나 우리에게 에너지를 주는, 행복과도 같은 존재다"라며 애정을 표했다.

10월 도쿄돔의 밤은 식을 줄 모르는 열기로 반짝였다. 나가노현에서 온 아즈미 양(15세)은 스트레이 키즈를 "태어나서 가장 처음 좋아하게 된 K팝 아티스트"라고 소개하며 "도쿄돔은 TV로 많이 봐서 규모가 매우 큰 곳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래서 일본에서 열리는 콘서트 중에서도 꼭 도쿄돔 공연을 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첫 스트레이 키즈의 공연을 이곳에서 볼 수 있어 정말 기뻤다"며 미소 지었다.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함께 자리한 카스미 양(15세)은 "2022년 7월 도쿄 요요기 국립 경기장 제 1체육관에서 열린 'Stray Kids 2nd World Tour "MANIAC" IN JAPAN'(스트레이 키즈 두 번째 월드투어 "매니악" 인 재팬) 무대를 직접 봤는데, 그때도 정말 웅장했지만 이번 돔 투어는 특히나 규모가 많이 확장돼서 스트레이 키즈의 존재감과 영향력도 그만큼 커졌다는 것을 실감했다"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어 두 사람은 "나의 심장이자 보물과도 같은 존재인 스키즈가 어디 있든 함께할 테니 힘내서 멋진 퍼포먼스 보여줬으면 좋겠다"며 응원을 전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약 10만 관객의 함성으로 가득했던 양일간의 도쿄돔 단콘을 끝으로 돔 투어의 피날레를 맞이했다. 지난 8월 16일~17일 후쿠오카 페이페이 돔, 9월 2일~3일 반테린 돔 나고야, 9일~10일 교세라 돔 오사카 공연에 이어 10월 21일과 22일 서울 고척스카이돔, 28일~29일 도쿄돔까지 여름과 가을을 뜨겁게 채워준 가장 소중한 존재 스테이와 함께하며 그룹 커리어에 길이 남을 새 역사를 새겼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11월 10일(금) 오후 2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새 미니 앨범 '樂-STAR'(락스타)와 타이틀곡 '락 (樂)'을 발매한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