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리즈 '이두나!'
이두나 역 수지 인터뷰
수지 /사진제공=넷플릭스
수지 /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수지가 넷플릭스 시리즈 '이두나!'를 N차 정주행하면서 즐겼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수지는 26일 오전 서울시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넷플릭스 시리즈 '이두나!'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앞서 20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이두나!'는 평범한 대학생 원준(양세종 역)이 셰어하우스에서 화려한 K-POP 아이돌 시절을 뒤로하고 은퇴한 두나(수지 역)를 만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 현실적인 인물 원준의 시선을 따라가면서도 두나만의 세상에서 그녀가 느끼는 외로움을 동시에 그려내 서툴렀던 두 사람이 서로를 이해하고 다가가는 과정을 그려냈다.

극 중 수지는 이두나 역을 맡았다. 이두나는 눈에 띄는 외모와 특출난 실력으로 최정상 아이돌이 됐지만, 그룹과 회사를 책임져야 한다는 부담과 멤버들의 질투까지 혼자 안고 활동하던 두나는 어느 날 공연 중 무대를 이탈하고 돌연 탈퇴를 선언한 인물.
수지 /사진제공=넷플릭스
수지 /사진제공=넷플릭스
이날 수지는 "두나는 개방적으로 자기감정을 내뱉는 거다. 원준이는 그걸 다 받아줘야 했다. 저는 최대한 막 던지려고 했다. 원준이는 그때그때 받아주려고 했다. 리허설 때 (양세종과) 이야기를 굉장히 많이 했다. 막상 촬영에 들어갔을 때는 갑자기 제가 다른 포인트에서 다른 템포로 연기를 하면 오빠도 나이브하게 받을 수 있으니까 그런 식으로 호흡했다. 전 처음 만났을 때부터 (양세종이) 원준이로 보였다. 리딩을 하고 촬영 들어갔을 때는 이미 너무 그 인물 자체로 보였다. 연기하기에 든든하고 안정감이 있었다"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리허설 할 때부터 눈물이 많이 났다"라는 수지. 그는 "막상 촬영 들어갔을 때 에너지가 소진된 순간들이 많았다. 그래서 리허설 때는 최대한 감정을 안 섞고 연기를 하려고 했다. 원준이가 두나를 병원에 데려가는 신이 초반이기도 하고, 개인적으로도 기억에 많이 남는다. 촬영하면서 원준이가 두나의 보호자라고 설명할 때 '저 아이는 나한테 관심이 없고, 이두나를 모르지만 손쉽게 대해주는구나'라는 호기심이 생겨버렸다. 그 이후에 원준이라는 사람을 알게 되면서 자신의 곁에 항상 있어 주는 마음 때문에 원준이에게 마음이 갔다"라고 설명했다.

수지는 엔딩에 대해 "이정효 감독님께서 많이 열어 놓으셨다. 제가 연기한 게 답이 되지 않았으면 좋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각자 다시 세상으로 돌아갔다고 생각한다. 아직 젊기도 하고, 각자의 세상에서 지내는 게 현실적이라고 생각했다"라고 했다.

수지는 "'이두나!'를 촬영할 때 만족하면서 촬영했다.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겠구나 싶었다. 촬영할 때 즐겁게 만족하면서 촬영했다. 결과물을 보면 아쉬울 수밖에 없고, 그런 지점이 당연히 있을 수밖에 없다. 아직 제가 객관적으로 못 보고, 연기 했을 때 그 마음, 촬영자의 마음으로 보고 있다. 조금 더 시간이 지나야 드라마로 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때 한 번 다시 보고 싶다"라고 했다.

수지는 "이정효 감독님께서 이 드라마는 계속 꺼내 보면서 이해가 안 되는 지점을 돌려보고, 다시 보고 또 보고 한다면 점점 두나와 원준의 마음이 이해가 가고 안 보이는 부분들도 알 거라고 이야기하셨다. 그런 반응이 나오고 있는 거 같아서 이정효 감독님의 의도가 분명했구나 싶다. 저도 바람이 있다면 많이, 여러 번 보면서 그 둘의 감정을 보면서 주변 사람들과 나누면서 나의 과거, 서툰 연애, 어긋난 타이밍 같은 거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면 이 드라마를 즐긴다면 재밌지 않을까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