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캡처
사진=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캡처
가수 김혜연이 가족들에 대한 서운함을 토로했다.

10월 10일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는 트로트 가수이자 4남매 엄마 김혜연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김혜연은 "가끔 나도 모르게 터질 때가 있다. 나 자신은 없는 것 같다. 나름대로 가족을 위해 열심히 일했는데 자녀들이 '엄마 다녀왔어?' 말 한마디가 없다. 나를 ATM으로 아는 것 같다. 돈 벌어오는 기계로 생각한다"며 고민을 토로했다.

김혜연은 "저희 남편도 행사비에 관심이 없었다. 근데 요즘 들어 '행사야? 방송이야?'라고 묻는다. 페이가 다르기 때문"이라며 "혼자 울컥해서 울 때가 많다. 저만 좋자고 무대에 선 게 아니다. 자괴감에 어느 순간 한계가 왔다. 워킹맘이 아닌 가수 김혜연으로 혼자 산다면 편하게 살았을 것 같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 사진=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캡처
/ 사진=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캡처
김혜연의 첫째 딸은 골프 선수, 둘째 딸은 뉴욕대 입학 예정, 셋째 아들과 넷째 아들은 농구선수로 활동 중이었다. 김혜연은 학비에 대해 "골프는 1년에 1억 원 이상이다. 둘째 딸 역시 미국에 가면 꽤 많이 들 것 같다. 셋째와 넷째는 개인적으로 트레이닝과 레슨을 받아야 하는데 만만치가 않다"고 털어놨다.

이어 "한 달 고정 생활비가 생각보다 큰 금액이다 보니 돈을 좇을 수밖에 없었다. 가족 여행을 갔어도 행사가 들어오면 일하러 갔다. 저희 아이들은 입학식이나 운동회 때 참석하지 않았다고 서운해한다. 그럴 때 제가 못 가면 후배들을 보내기도 했는데 아이들이 제 마음을 알아주지 않더라"고 덧붙였다.

또 김혜연은 시어머니가 모든 육아를 책임졌다는 오해에 대해 "물론 시어머니가 안 계셨으면 저는 이 자리에 없다. 근데 아이들 음식, 학원, 스케줄 등 모든 것들을 제가 챙겼다. 시어머니에 대한 감사함이 컸다가도 '아이들을 낳기만 한 엄마'라는 말을 들으면 속으로 '무슨 시어머니가 다 키워줘'라고 생각한다. 스스로 못된 며느리가 된다"며 씁쓸한 미소를 지었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