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https://img.hankyung.com/photo/202309/BF.34623419.1.jpg)
다른 사람들의 시선에서 자유롭지 못한 나에 대해 노래하는 '이더 웨이' 뮤직비디오는 대한민국 최고의 CF 감독이라 불리는 유광굉이 연출해 독보적인 영상미로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뮤직비디오는 다채로운 '나'를 보여주는 아이브의 모습을 담아냈다. 필름으로 촬영돼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한 가운데, 여기에 선우정아표 가사와 감성적인 아이브만의 보컬이 영상에 잘 어우러져 곡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https://img.hankyung.com/photo/202309/BF.34623418.1.jpg)
아이브표 감성 발라드곡 '이더 웨이'는 큰 호응을 얻으며 발매와 동시에 주요 음원 차트 진입에 성공, 뮤직비디오 역시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공개 약 19시간 만에 조회수 800만 회(26일 오후 1시 기준)를 돌파했고, 국내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등극하는 등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아이브는 오는 10월 6일 '오프 더 레코드(Off The Record)'를 선공개하며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며, 10월 7∼8일 양일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첫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해브’(IVE THE 1ST WORLD TOUR ‘SHOW WHAT I HAVE’)를 개최 후 13일 타이틀곡 '배디(Baddie)' 공개와 함께 신보 '아이브 마인'을 발매한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